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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 타겟 설정하기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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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 타겟 설정하기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이 정해졌으면 이제 누구를 대상으로 블로그마케팅을 할 것인지 타겟대상을 설정해야한다. 어떤기업이나 개인도 전국민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진 않을 것이다. 분명 제품이나 서비스등은 주요공략 대상들이 있기 마련이다.

블로그마케팅 타겟 대상에 따라서 블로그서비스도 달라야 하고 포스팅 시간대도 달라야한다. 블로그얌에서 조사한 2009년 1분기 블로그산업통계에 의하면 50대 이상은 조인스나 조선닷컴 블로그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다.

그리고 20대 30대는 이글루스와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가 압도적으로 많고 특히 이글루스는 20대 들이 가장 선호하는 블로그서비스다.10대는 네이버 블로그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30대이상의 주부들도 네이버 블로그가 많은편으로 조사결과가 나왔다.

따라서 10대나 30대 이상의 주부들을 공략하려 한다면 네이버에 블로그를 개설하는것이 유리하다. 반면 20대를 주로 공략하고자 한다면 이글루스 블로그를 20대 30대를 모두 공략하고자 한다면 티스토리 서비스가 유리할 것이다. 아울러 50대 이상의 어르신들을 공략하려 한다면 조인스나 조선닷컴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일 것이다.

주요타겟 대상이 정해지면 블로그 포스팅 시간또한 전략적으로 맞춰야 한다. 10대 중고등학생이 학교에서 수업듣는 시간대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것 보다 학교를 마치고 학원을 가기전 시간대에 포스팅을 하는것이 훨씬 유리할 것이다.

아울러 직장인들 또한 회사에서 한창 업무중인 시간대 보다는 점심시간대나 출근바로후 시간대 혹은 퇴근직전 시간대나 퇴근후 집에 도착하는 시간대 쯤에 포스팅을 하는것이 훨씬 유리할 것이다.

주부들 또한 마찬가지다 주부들이 주로인터넷을 하는 시간대는 언제 이겠는가 30대 40대 주부라면 주로 아이들을 학교나 어린이집에 보내고 남편을 출근시키고 난후 시간대일 것이다. 아울러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데려오는 시간대가 있을 것이고 다시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고 한가한 시간이 생길것이다. 이런 시간대를 찾아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게 훨씬 유리할 것이다.


* TIP 연령대별 포스팅 시간
10대 학생- 오후 4시~6시 저녁 9시~10시
30대 40대 주부 - 오전 10시~11시 오후 3시~5시 저녁 8시 이후
20대 30대 직장인- 오전9시~10시 오후 12시 30분 ~1시30분 오후3시~4시 저녁 8시 이후


하루 단위의 시간대도 중요하지만 한주 단위와 월단위 년단위까지 블로그마케팅을 위한 전략시간대를 정해야 한다.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부터 주말계획을 세우는 직장인들은 없을 것이다. 영화와 같은 문화 엔테테인먼트 산업일 경우 대부분 직장인들은 수요일 이나 목요일쯤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다.

연인과의 주말데이트를 위한 맛집도 월요일 부터 검색해 보는 사람은 드물다. 아울러 학생들은 년단위를 기준으로 방학시즌이 있다. 방학시즌에는 나이대별 학생들의 인터넷 주요사용시간대가 틀려질 수 있으므로 방학시즌에 맞는 블로그마케팅 전략을 별도로 세워야 한다.

이렇게 블로그마케팅 타겟대상에 따라서 하루단위부터 년단위 까지 시간대별 전략을 세워야 하고 블로그서비스 또한 고려해야 하며 계절별 시기성 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며 자신의 업종이나 제품 서비스까지 고려해서 블로그마케팅 타겟을 설정해야 한다.

* TIP 블로그마케팅 타겟 설정순서
1. 연령대를 고려해서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한다.
2. 연령대별 하루동안 주요 인터넷 사용 시간대를 분석한다.
3. 타겟 대상층의 주간 행동패턴을 파악한다.
4.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계절별 시기별 영향을 받는지 파악한다.
5. 학생들의 방학시즌등에 영향을 받는지 파악한다.
6.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각종기념일 이나 명절과 관련이 있다면 년간 타겟 일정 캘린더를 작성해야 한다.

 블로그관련 통계자료는 블로그얌(http://www.blogyam.co.kr/)에 가면 최근 통계자료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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