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을 명확히 하라

반응형


블로그
마케팅 매뉴얼 -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을 명확히 하라




블로그마케팅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블로그를 먼저 개설하기 전에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을 스스로 명확히 해야 한다.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을 먼저 정해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 다양한 제품과 다양한 업종이 있기 때문이다. 레스토랑에서 진행하는 블로그 마케팅과 자동차 회사에서 진행하는 블로그 마케팅이 같을리가 있겠는가!

일단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 이라고 했다. 먼저 자신의 업종과 제품에 대해 분석한후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을 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ceo가 블로그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당연히 더욱 많은 손님을 끌어들임으로써 매출을 상승시키는 것이 될 것이다.

하지만 모임을 많이 유치하고 싶은 레스토랑일 경우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이 단순한 매출상승이 아니다 모임유치를 통한 매출 상승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 레스토랑의 경우 모임유치가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이 되는 것이다.

기업체의 제품 홍보담당 직원 이라면 당연히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은 자사제품의 홍보가 될 것이다. 피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피부미용 전문 병원일경우에도 근본 목적은 매출상승 이겠지만 병원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통한 매출상승이 목적일 경우에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블로그마케팅의 주된 목적이 되는 것이다.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이 중요한 이유는 어떠한 목적이냐에 따라서 블로그 컨셉이나 콘텐츠의 컨셉이 틀려지기 때문이다. 매일매일 제품을 팔아야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브랜드 홍보만 하고 있을 순 없지 않겠는가!

예를들어 인터넷 여성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주일 경우 자신의 쇼핑몰과 의류제품을 홍보하는것이 목적이 될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이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는 것이 목적이 된다. 이럴경우 물론 쇼핑몰의 브랜드도 기본적으로 홍보를 하겠지만 의류제품을 위주로 콘텐츠를 형성해야 한다.

이 쇼핑몰의 브랜드를 초기부터 인식하는 소비자들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양한 스타일 코디를 조합해서 제안하는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수도 있을 것이고 시기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안할 수도 있을 것이며 유명배우들의 스타일을 분석해서 제안하는 콘텐츠도 가능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