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브랜드 블로그스킨을 제작하라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브랜드 블로그스킨을 제작하라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필자가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스킨은 현실에서의 인간으로 따지면 옷과 같은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개성을 살린 옷을 입고 싶어 하듯이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저마다 각각의 스킨을 입고 싶어한다. 그래서 블로그 서비스들 업체마다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고 이것도 모자라 사람들이 직접 스킨을 제작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블로그마케팅을 위해 스킨또한 전략적으로 고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스킨또한 제작이 가능하므로 기왕이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스킨을 자체 제작하는것이 자신의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인지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스킨제작비용은 각 블로그 서비스들 마다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10만원에서 50만원 100만원 까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스킨은 몇십만원 선에서 해결된다고 보면 될 것이다.

자 그렇다면 기존의 블로그들중 스킨을 별도로 제작해서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 블로그들을 살펴보자.

1. 도미노 피자 블로그(http://www.dominostory.co.kr/)는 자사의 CF 모델인 한예슬의 사진을 메인으로 한 스킨을 제작함으로써 고객들에게 TVCF와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2. LG 엑스캔버스 브랜드 블로그(http://www.xcanvasblog.com/)도 브랜드 이미지와 엑스캔버스 제품 이미지를 사용해 스킨을 제작 함으로써 방문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있다.


3. 유니세프 블로그(http://blog.naver.com/unicefgarden)도 자신들이 어떤일을 하는지 스킨만 봐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디자인 해 놓은걸 볼 수 있다.


4. 미스터피자 블로그(http://blog.naver.com/mrpizzalove)는 자사의 제품이미지와 광고모델 이미지를 적절히 배합해서 스킨을 제작했다. 하지만 미스터 피자와 같이 스킨이 너무 화려해 버리면 블로그 콘텐츠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 이런점은 유의해서 스킨을 제작해야 한다.


5. 해찬들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hcd)는 찬들엄마 라는 가상의 아줌마 캐릭터를 사용해 스킨을 제작 함으로써 주요타겟 고객인 아줌마 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다.


6. 풀무원 블로그(http://blog.pulmuone.com/)는 청정 유기농 이미지를 친근한 삽화로 제작해서 스킨으로 사용하고 있다.


7. 클럽 스프린트 블로그(http://clubsprint.tistory.com/)도 누가봐도 한눈에 자동차 관련 블로그라는걸 알 수 있도록 자동차와 엔진 이미지를 사용해 스킨을 제작한걸 알 수 있다.


8. 국세청 블로그(http://blog.naver.com/ntscafe)는 세금이라는 딱딱하고 권위적인 기존의 이미지를 희석시키기 위해 따뜻하고 친근한 삽화를 배경스킨으로 제작해 사용하고 있는것을 알 수 있다.


9. 삼성 애니콜 햅틱 블로그(http://haptic.anycall.com/)는 메인에 애니콜 햅틱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최점단 사이버 테크놀로지 풍의 느낌을 강조함으로써 세련된 느낌을 블로그 스킨을 통해 전달 하고 있다. 그리고 블로그 스킨의 색깔이나 레이 아웃 구성 자체가 왠지 햅틱 휴대폰의 느낌이 묻어나도록 잘 배치한걸 알 수 있다.

 

* TIP 블로그스킨 제작시 고려해야 할점

1. 스킨을 통해 무엇을 전달할지 목적을 명확히 할것
2. 너무 화려해서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할것
3. 스킨에 내블로그가 어떤주제나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인지를 담아낼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