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내 블로그를 다음검색 엔진에 사이트로 등록하는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블로그를 다음검색 엔진에 사이트로 등록하는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다음에 내블로그를 사이트 등록하는 과정도 기본적으로 네이버와 같다고 보면 된다. 먼저 네이버와 동일하게 다음 검색창에 다음 검색등록 을 입력한후 검색 버튼을 눌러 검색하면 그림과 같이 다음 검색등록 바로가기 주소가 나온다.


다음검색등록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 화면에서 신규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신규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네이버 때와 동일하게 사이트검색 옵션을 체크하는 창이 안온다 여기서 지역정보 까지 등록하시고 싶은 분들은 사이트검색 + 지역정보 를 체크해 주면 되고 일반적인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이트검색 옵션을 체크해 주면 된다. 그리고 그 아래에 URL 입력란에는 등록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는지의 유무에 대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걸 확인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준다.


등록신청 버튼을 누르면 검색등록 절차에 앞서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화면이 뜬다 여기서 두군데다 동의한다고 체크해준후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규등록 정보 입력창 화면이 나온다 네이버 때와 마찬가지로 등록할 사이트에 관한 정보를 입력폼에서 요구하는 항목별로 차례 대로 입력해 준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검색등록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메세지가 나오고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세지가 함께 나온다 여기에서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한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최종적으로 다음에 내 블로그를 사이트 등록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 된다. 


다음 검색등록 바로가기 ▶ http://register.search.daum.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