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다음 검색엔진에 블로그 등록하는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다음 검색엔진에 블로그 등록하는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다음 검색에는 티스토리를 사용자들은 별도로 등록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이글루스나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등록을 해주는 것이 좀더 확실한 방법이다. 네이버 블로그나 이글루스 블로그그도 궂이 등록하지 않아도 다음검색에 잘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간혹 노출이 잘 되지 않는 블로그 들도 있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한번 등록을 해 놓으면 100% 완벽하게 검색이 될 수 있다.

다음 메인화면에서 맨아래 우측에 보면 고객센터 라고 되어 있을것이다. 고객센터를 먼저 클릭한다.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DAUM 고객센터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상단메뉴바에 문의하기 를 선택해 준다.


문의하기를 선택해 주면 어떤 내용으로 문의를 할 것인지 문의할 내용에 대한 각 항목들이 가나다 순으로 리스트화 되서 정리가 되어 있다. 우리는 검색등록을 문의할 것이므로 좌측 가장 상단에 있는 쪽의 메뉴에서 검색 을 클릭해 준다.


검색을 선택해 주면 문의하기 입력창이 뜬다 여기에 검색등록 요청을 문의하기에 앞서 먼저 상단의 문의분류 메뉴 선택바 에서 블로그 검색을 선택해 준다.


블로그 검색을 문의분류에서 선택하고 난 후에는 제목과 내용에 검색등록에 관한 요청사항들을 차례 대로 입력해 주면 된다. 우리는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등록하기 때문에 블로그의 도메인주소 뿐만아니라 rss 주소까지 같이 입력해서 신청하게 되면 담당자가 검토하기가 훨씬 수월해 지므로 좀더 빠르게 등록할 수 있다.


모든 입력사항을 입력하고 나면 최종적으로 등록 버튼을 눌러 주면 다음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