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서울

2탄) 수제맥주창업 추천점포 - 대학로 혜화역 메인 상권 지하1층

반응형

대학로!!




현 우리나라의 연극공연의 근원지

마로니에 공원부터 혜화역 4번 출구를 지나 성균관대 입구까지

크고 작은 먹거리부터 패션아이템

점포들이 즐비한

밀집지역





기존의 마로니에 공원 옆 

샘터 파랑새 극장과

혜화역 2번 출구 앞 KFC 사이 골목으로

음식점, 술집, 뷰티, 디저트, 카페 등

여러종류의 점포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었느나





지금은 

소극장, 공연장, 

중,대형 레스토랑 및 디저트,

패션아이템 등의

밀집지역으로 

문화생활을 즐기며 그에 따른 소비가

이루어지는 상권으로 점차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반면

대학로의 또 다른 상권인

길 대각선 건너편에

혜화역 4번 출구!

출구부터 성균관대 입구까지는

초입 좌우의 음식점 및 주류전문점부터 

뷰티 및 패션, 다양한 먹거리 등으로 

현 대학로의 메인 상권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예술인들 부터

서울대학병원 및 성균관대생,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중,장,청년들의

집합소.. 

혜화역 4번 출구라인!



 

골목골목에

우르르 모여 앉아

소주와 막걸리... 꼼장어... 

대학시절 및 무명시절의 기억이 

묻어나는 술집들

젊은이들의 열정과 문화가 살아 숨쉬고 있는 

대학로!!





서울대학병원과 성균관대생, 

희극인 단골들

거기에 문화생활을 찾는 사람들까지..

평일, 주말할 거 없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저가형 셀프 맥주전문점 외에

변변한 맥주전문점 하나 없다는게

참.. 아이러니하다...





이 시점에서

컨셉이 분명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저가의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수제맥주 전문점이 

만약...

입점한다면!!??





이것은

보장되어 있는 상권에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갖고

성공 창업을 이뤄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김과장의 추천점포

대학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