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프랜차이즈 M&A 거래소/프랜차이즈 M&A 교육

매일경제 &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제 4기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 교육 실시

반응형

매일경제와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프랜차이즈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조직 내부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을 인식하고, 프랜차이즈 본부 및 시장에 종사하는 분들과 소상공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충무로 소재 매일경제 교육장에서 제4기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프랜차이즈 본사 CEO 및 임원 및 본사 창업을 준비하시는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프랜차이즈 전반에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프랜차이즈 전문가 육성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본부 운영시 꼭 알아야 할 핵심영역을 뽑아 모듈별로 교육을 구성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프랜차이즈M&A 전략 및 전술, 가맹점모집 마케팅 실무, 특수상권 직/가맹점 개발, 프랜차이즈 ERP 구축, CEO 리더십과 워크샵 등 초기 체인 본사 부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각 단계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네트워킹 워크샵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있는 기업들간 협업의 장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M&A전략 교육은 사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인수합병(M&A) 및 IPO(기업상장), 사모펀드(PEF) 투자유치 등 다양한 EXIT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목표한 EXIT 전략까지 가기 위해 라이프 사이클 각 단계별 어떠한 전략을 통해 기업가치를 키워야 하는 지 알아본다. 또한 프랜차이즈만의 독특한 기업가치평가기준을 알아보고 자사 기업가치를 직접 평가해 볼 수 있으며 꼬마본사 부터 거대 본사까지 기업 규모별 다양한 M&A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교육은 FC라이프 사이클별 가맹점 모집 홍보 방법과 그에 따른 장단점 및 개선안을 제시하고 실전에 즉시 적용가능한 최소비용 최대효과의 15가지 홍보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며, 자사의 인력, 재무, 시장 성숙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했을 때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AI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프랜이알피(FranERP)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각 수강생 업종별 가맹점 모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 정보를 제공 한다.

특수상권 및 직/가맹점 개발 교육은 특수상권 및 온라인 판매채널 종류와 현황, 각 채널별 장단점 및 접근방법에 대한 교육과 특상 개발 및 입점 절차에 대한 이론과 실무로 구성되었고 본사 규모별 효율적인 인센티브 제도 및 핵심성과지표(KPI)이해를 통한 친본사 성향의 가맹점 모집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ERP 구축 교육은 구글앱스 및 FranERP 프로그램을 활용한 프랜차이즈 그룹웨어 구축을 통해 급변하는 프랜차이즈 시장 속 본사와 각 부서 뿐만 아니라 가맹점, 거래처간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매뉴얼 구축 실무 교육이 이루어 진다. 본 교육 수강시 자사 그룹웨어 구축 및 프랜차이즈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구축 전문가로 활동 영역을 확장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CEO 리더십 교육은 프랜차이즈 개념부터 경영 핵심 요소뿐만 아니라 CEO 스스로가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원인분석 및 해결책 도출을 통해 조직원들과 지속적이고 디테일하게 사업 전략을 실행해 갈 수 있도록 실무 코칭도 이루어 진다. 이를 바탕으로 체인본사의 핵심가치와 비전, 목표, 사명, 전략 설정을 검토하여 지속가능한 프랜차이즈 기업 만들기의 초석을 마련한다.

 

프랜차이즈ERP연구소는 프랜차이즈M&A거래소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역량 강화 및 투자 유치 및 M&A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 및 학습자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매일경제 홈페이지 및 프랜차이즈ERP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