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네이트 메타블로그 블로그독 가입하고 글보내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네이트 메타블로그 블로그독 가입하고 글보내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블로그 (http://blogdoc.nate.com) 메타블로그 서비스는 네이트가 새롭게 오픈한 메타블로그 서비스 이다. 블로그독은 기존의 네이트의 계정을 사용하게 되어 있다. 따라서 블로그독에 별도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블로그독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블로그독에 로그인을 해야 한다. 검색사이트에서 블로그독을 검색해서 블로그독으로 접속한후 로그인을 한다.

블로그독에 로그인을 하면 우측에 키워드담기랑 내키워드 메뉴 바로아래에 마이페이지 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  마이페이지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준다.





  마이페이지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독 관리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아직 등록된 블로그가 없다고 먼저 블로그를 등록해 주세요 라는 메세지 옆에 보면 블로그등록 버튼이 보일 것이다. 여길 클릭해 준다.


블로그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네모칸이 나오고 우측에 등록 버튼이 나온다. 주소입력칸에 내가 등록할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고 우측에 등록 버튼을 클릭해 준다.


등록 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등록한 블로그의 글을 수집하게 되고 몇초후 입력한 주소의 블로그가 등록되면서 하단에 등록한 블로그의 글들이 수집되어져 나온다. 내 블로그의 글들이 정상적으로 수집되었다면 블로그독에 내블로그를 등록하는 모든 과정은 완료된다.

블로그독은 한 계정당 3개의 블로그 까지 현재는 등록이 가능하다. 만약 추가로 블로그를 등록하고 싶다면 블로그 주소 하단에 +추가등록 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추가등록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기만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