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다음 뷰 메타블로그에 가입하는법-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다음 뷰 메타블로그에 가입하는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다음 뷰에 가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다음에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먼저 다음 메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한다.


로그인을 했으면 다음메인 화면에서 다음뷰 영역의 콘텐츠를 아무거나 하나 클릭을 해 주거나 다음 검색창에 다음 뷰 를 검색한다.




두가지 방식중 아무 방식이나 사용해서 다음뷰로 접속한다. 그러면 다음뷰 초기화면으로 이동한다 다음뷰 초기화면의 상단메뉴에서 가장 우측으로 보면 가입하기 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기에서 가입하기를 클릭해 준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뷰 가입하기 화면이 뜬다. 여기 좌측 중앙쯤에 VIEW 가입하기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 버튼을 클릭해 준다.


View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가입할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VIEW 가입하기 팝업창이 뜬다 팝업창의 블로그선택 옵션에서 외부 블로그 를 체크 해준 다음 이 아이디와 연결시킬 블로그명과 블로그 주소를 적어 넣어준다. 그리고 하단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모든 가입절차가 완료 된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고 모든 가입절차를 마치면 나의 다음뷰를 관리하는 첫화면이 나온다 이화면에서 초기에 설정했던 나의 다음뷰 명과 프로필이미지를 바꾸고 싶다면 이름옆의 관리 버튼을 클릭해준다.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필 사진변경을 할수 있도록 내컴퓨터에서 프로필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찾기 버튼이 제공되는 것이 보이고 오픈쪽에는 다음뷰명과 소개말을 수정할 수 있으며 파란색의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다음뷰와 연결되어 있는 내 블로그를 해지하는 기능이다. 다음뷰에서 해지를 하게 되면 기존에 발행되었던 콘텐츠들 또한 모두 사라지므로 신중하게 판단하고 해지하기 버튼은 사용하시길 권한다. 수정을 완료 했다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모든 설정이 다시 적용된다.




모든 블로그를 이러한 방식으로 다음뷰에 연결 시킬 수 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서비스 자체적으로 손쉽게 다음뷰 에 가입할 수 있는 편의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접속해서 플러그인 메뉴에서 플러그인 설정 메뉴를 선택해 준다.


플러그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플러그인 목록 페이지가 나온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러그인 목록들 중에 Daum View 플러그인을 찾은후 클릭해 준다.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을경우 색깔이 연하게 나온다


플러그인 목록에서 Daum View 를 클릭해 주면 Daum View  플러그인 에 대한 옵션 설정 화면이 길게 아래로 펼쳐져 나온다. 여기에서 상단의 옵션들은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체크해 주면 되고 맨 아래 사용 버튼을 클릭해 준다.


반드시 미리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와서 Daum View 플러그인을 위와 같이 활성화 시켜 줘야 글쓰기 모드에서 Daum View  가입하기 버튼이 나온다는걸 주의해야 할 것이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켰으면 티스토리와 다음뷰를 연결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자!  일단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글쓰기 모드로 접속한다. 글쓰기 모드 하단에 보면 공개설정 이라는 탭이 있다. 공개설정 탭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발행 옵션 옆에  Daum View 가입하기 라는 옵션창이 보일것이다.

다음뷰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은 다음뷰 가입하기가 나오지 않고 Daum View 분류선택 이라고 나온다 티스토리에서는 글쓰기 모드에서 바로 다음뷰로 보낼 수 있는 옵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음뷰에 가입이 안되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일경우에만 처음에 아래 그림과 같이 Daum View 가입하기 라는 옵션이 나온다 이 옵션을 클릭해 준다.


Daum View 가입하기를 클릭해 주면 다음 로그인 팝업창이 하나 뜬다 이 로그인 창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 시킬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면 자동으로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뷰에 가입이 된다.


아이디와 비번을 적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누구누구 님 View 에 가입하셨습니다. 라는 환영의 메세지와 함께 내가 가입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표시된다. 그럼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일치하는지 확인후  닫기 버튼을 눌러주면 최종적으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View 와 연결시키는 모든 작업이 종료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