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대국 창업

순대국 창업 9부.. 피가되고 살이되는! 국밥 매니아저씨의 국밥집 사장님 인터뷰!

반응형

궁금함을 못참는 성격.

드디어 제대로 발동이 걸렸나보다.

창업을 해본 경험이 전무한 나.

문득 순대국밥 창업이야기가 궁금했다.

나는 넉살 좋았던 사장님을 떠올랐고

양해를 구하고 함께 이야기할 기회를 가졌다.

 

 

왜? 어릴 적 그런 아저씨들이 있지 않았는가?

막 가게 사장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며

알고보니 전혀 관계없는 서로인 그런 아저씨.

어릴적에는 그게 몹시 이상해보였지만...

그렇다. 그런 아저씨가 바로 나였다.

 

 

창업 과연 어려울까? 어려운 시간을 얻어낸 만큼

질문정도는 준비했다. 그렇게 나는 또! 국밥집을 가기위해 길을 나섰다.

 

 

그렇게 다시 도착한 옜날아우내순대.

저번에는 맛본 결과들을 토대로 스스로 분석해보았다면.

이번에는 실전 이야기를 들어볼 차례이다.

이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사전 정보조사 없이 어떠한 일에 뛰어드는 것은

무모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이다.

 

 

한잔 할 마음을 먹으며, 사장님과 말을 나눠볼 예정이다.

어느 분야나 그렇든, 실무자의 경험을 세겨 들어야 후한이 없는 법이다.

비록 젊어 보였으나 현장에서 산전수전 겪으며 다년간 달련된

그 모습은 위엄이 느껴졌다.

 

 

내가 방문한 곳은 생각보다 그리 유동인구가 많지도,

그렇다고 역에서 가깝지도 않은 그런 작은 이차선 도로 길이었다.

그런데도 이곳은 택시기사님들, 직장인들 등으로 가득했다.

점심에도 북적이더니 저녁에는 술을 마시는 분들로 가득하다.

나는 순대곱창철판볶음. 오늘은 한잔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러고는 사장님과 말을 나누기 시작했다.

 

 

 

- 나 (국밥 매니아 아저씨)

"저녁 시간이 지났음에도 사람이 계속 오내요?"

 

 

- 순대국밥 사장님

"네. 늦게 일 마치시고 메뉴가 빨리 나가다보니, 짧게 마시고 가는 분들이 많네요^^.

늦게 일 마치시는 기사님들도 자주오시고, 늦은 퇴근길 포장 해가시는 분들도

메뉴가 빨리 나오는 곳을 선호하시는 거 같아요. 술은 덤으로 잘나가네요ㅎㅎ"

 

 

- 나 (국밥 매니아 아저씨)

"여전히 배달 알림이 시끌벅적 하네요. 배달 비중이 많이 높나요?"

 

 

- 순대국밥 사장님

"메뉴 조리가 간편하다보니, 배달이 빨라 찾으시는 분들이 많네요.

여기서 한번 더 느끼는 거지만, 이건 정말 경쟁력인거 같아요.

사실 상 메뉴에 드는 시간이 적다보니 여사님들도 청소, 위생에 더 신경쓰시고

저는 저대로 SNS등 홍보 활동, 운영, 매장관리등에 신경을 쓸 수있게 되었네요."

 

 

한마디 하는 사이에 이미 철판 볶음이 나왔다.

정말이네? 수저를 놓으며 만지는 테이블에는 다른 식당 테이블에서 흔히 느껴지는 끈적거림 없이 반짝거렸다.

속으로 혼자 '음.. 그럴싸 하군' 하며 질문을 이어 나갔다.

 

 

- 나 (국밥 매니아 아저씨)

"왜 이 브랜드를 선택했는지 궁금합니다. 국밥이라는 메뉴는 젊으신 사장님들보다

조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창업할거라 생각했는데.."

 

 

- 순대국밥 사장님

"두가지를 고려했어요. 메뉴 그리고 운영측면이요. 메뉴는 이런 말로 비유 할 수있어요.

'튜닝에 끝은 순정이다.' 요즘 다양한 국가음식을 우리나라에서 맛 볼 수 있지 않습니까?

시장이 과포화되었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유행타지 않는 '정석'에 가까운 음식을 찾았어요.

그결과 순대를 택했고요. 둘째 운영이 자유롭고, 메뉴 준비에 시간이 적어 다른 곳에

시간을 투자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찾았거든요. 무엇보다 가맹조건이 저렴하기도 했구요^^"

 

 

- 나 (국밥 매니아 아저씨) 

'아 정말 날카롭고, 명확한 기준이구나'

혼자 생각했다. 사장님은 계속 말을 이어나가셨다.

 

 

-순대국밥 사장님

"아침에 일찍 나와서 메뉴 준비 할 필요가 없어요. 사모님들도 이 부분에서 만족하고 계시고,

무엇보다 운영 측면에서 모든게 간편화 되어 있었어요. 저는 그만큼의 시간과 인력을 줄일 수

있었고 차근차근 매장 인테리어, 홍보 방면에 집중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운영이

자유로워 본사 터치가 없었구요. 문제가 있으면 빠른 AS상담도 가능했네요."

 

 

- 나 (국밥 매니아 아저씨)

빠른 AS라.. 듣고보니 그 부분도 중요한 고려요소인 것 같았다. 우리는 핸드폰을 고를때도

AS가 빠른 브랜드를 선호하지 않았던가. 이부분은 체크... 

 

"저같이 처음 창업을 시작하거나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조언이나 추천 해주실 말이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순대국밥 사장님

" 제가 창업을 결심하고 오픈하기까지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시간을 많이 썻어요.

그래서 창업을 결정하고 인테리어를 하는 기간동안 시간과 비용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했거든요.

업종변경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절약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

하루라도 빨리 실행에 옮기시는게 좋겠지요?

오늘 인터뷰가 창업을 결심하는데 도움이 돼서 시간을 절약시켜 드릴 수 있다면 좋겠네요. "

 

 

난 오늘 술을 마셨기보다는, 이 사장님의 경험을 같이 마신 듯한 기분이 들었다.

취한 기분일까? 아니면 부풀어가는 꿈에 설렘일까?

알 수는 없었지만 귀중한 시간이었음은 분명했다.

 

- 나 (국밥 매니아 아저씨)

"감사합니다. 이렇게 자세히 답변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한마디 한마디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장님은 수줍게 웃으시며, 자리로 돌아가셨다. 요즘 세상에는 많은 선택지가

있는 것 같다. 거기에 내가 원하는 부분을 맞춰보며 자영업에 조금 진입장벽을

낮춰 뛰어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었다. 거기다 이미 운영하시던 분들도

내 가게를 온전히 보전 할 수 있는 형태로, 업종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많이 아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옛날아우내순대 창업문의>>

☎010-9409-9922

https://gongujubang.imweb.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