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커리카페 창업

베이커리카페 창업 1부 - 유산균 숙성빵 베이커리카페 창업 성공한 시흥 배곧점 맛집 탐방

반응형

<베이커리카페 '소보롱 배곧점'>

베이커리 시장은 메이저 브랜드의 브랜드 파워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신생 브랜드 혹은 동네 작은 빵집이 살아남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이와 같이 치열한 베이커리 시장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메이저 브랜드들의 빈틈을 파고든 브랜드가 있다고 해서 궁금증이 생겼다.

과연 어떤 브랜드고 어떤 아이템으로 메이저 브랜드들에 주눅들지 않고

소비자들을 감동시킬까?

바로 소보로에 '선택과 집중'을 하여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소보롱'이었다.

도대체 어떤 맛인지 궁금하여 바람도 쐴겸

시흥에 위치한 소보롱 배곧점으로 향했다.

 

소보롱 배곧점은 거대한 아파트 단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와 엄마가 많이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소보롱은 많은 빵중에 소로보에 '선택과 집중'을 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몸에 좋은 유산균 숙성빵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평소 빵을 좋아하나 소화가 안돼서 먹기 두려웠던 분들까지

생각한 유산균 숙성빵이라니!

또한 질이 낮은 커피가 아니라

100% 아라비카 원두에 커피까지 있다니

큰 기대감을 갖고 매장 안으로 들어가봤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니

한눈에 봐도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나를 반겨주었다.

매장은 작고 아담해서

포근한 느낌까지 준다.

 

소보로에 특화된 빵집 답게

수 많은 종류의 소보들이 있었다.

빵들의 가격은 대부분 2,000원 대를 형성하고 있었는데,

유산균 숙성빵이 이가격이라니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맛 좋은 유산균 숙성빵을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모든 빵이 다 맛있어 보여서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고심끝에 초코소보로와 녹차소보로를 골랐다.

 

 

빵을 다 고른 후 계산대에 가니

원두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안내판이 있었다.

보통에 베이커리카페는 빵이 우선이라

커피에는 신경을 덜 쓴 모습들이 많이 보였는데

소보롱은 빵과 커피 모두를

신경쓴게 보였다.

그리고 빵을 구매하면 모든 음료가 1,000원 할인이라니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질좋은 빵과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것 같다.

 

계산을 하고 창가 옆에 자리를 잡았다.

햇빛이 빵과 커피를 빛추니 뭔가 더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그럼 이제 빵을 먹어볼까?

아니, 그 전에 한가지 소보롱에 세심함을 말해주고 싶다.

빵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손가락 비닐장갑을 주는데

고객에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한 서비스 같다.

 

손에 끼기도 쉽고 위생적으로 편하게 빵을 자를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같이 위생에 큰 신경을 쓰는 때에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다.

이제

사장님이 주신 손가락 비닐 장갑을 이용해

빵을 반으로 잘라보니

 

부드러운 초코와

맛있게 생긴 팥이 나왔다.

 

빵을 먹어보니 왜 치열한 베이커리 시장에서

대기업들에 밀리지 않고

굳건하게 자기 입지를 넓히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점심을 먹고 방문해서 배가 불렀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눈깜짝할 사이에 다 먹어 버렸다.

여기서 또 놀란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커피가 너무 맛있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반 베이커리 카페라고 하면

보통 빵은 괜찮아도

커피가 맛없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커피도 빵이 밀리지 않을 만큼

맛있었다.

즉, 빵을 사러 와서 커피까지 사게 되는 손님도 잡을 수 있고

커피를 사러 와서 주변에 빵을 보고

빵까지 사는 손님들도 잡을 수 있는 것이다.

한가지를 잘하기도 어려운데

두 가지 모두 잘하다니

정말 오랜만에 좋은 베이커리카페를 만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이러한 좋은 기분을 조금이라도 더 느끼고 싶어서

추가 빵을 포장해 가기로 했다.

 

이번엔 베스트 1인 크림치즈소보로와

앙버터, 우유앙금소보로, 쌀식빵까지 포장하기로 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빵도 맛있고

커피까지 맛있는 소보롱 배곧점

앞으로도 더욱 잘될거라 생각된다.

 

 

 

소보롱 배곧점

경기도 시흥시 배곧4로 32-13, 1층 106호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매장 전화번호

031-432-997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