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대국 창업

순대국 창업 13부.. 창업준비생의 소자본으로 순대국창업 가능할까?

반응형

창업준비생의 프랜차이즈 탐방기

.

.

.

이제야 창업에 눈을 뜬 창업준비생으로서

정보수집 겸 저와 같은 예비창업주님들에게

여러 프랜차이즈를 소개하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서로서로 도와 창업에 성공해야죠:)

.

.

창업, 저는 왜 프랜차이즈를 파헤치기로 했을까요?

.

.

개인창업 문턱까지 가고 결정하게되었습니다.

나만의 아이템으로 창업하고는 싶은데 반짝이는 아이디어는 없고

인테리어비용부터 단가 계산에 보장할 수 없는 매출까지...

이것저것 따져봐도 위험부담이 너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

.

브랜드네이밍 없이 선뜻 시작하기에는 초기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비되기에 안정화된 프로세스와 매출의 유지를 위해

본사에게 관리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창업을 결심하게되었습니다.

.

.

물론 유망한 프랜차이즈를 찾는 것은 제 몫이지만요.

.

.

그래서 시작합니다.

좋은 프랜차이즈는 준비된 창업주가 찾는다!

.

.

창업준비생, 창준생의 프랜차이즈 탐방기

Let's go

 

 

시작이 반이라고들 하지만

뭐가됐던 저는 발로 뛰면 반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

.

제가 직접 발로 뛰어서 탐방한 첫번째 프랜차이즈!

초보 창업주라면 한번쯤 생각해봤을 국밥창업

.

.

계절타지 않고 유행타지 않는

한국인의 든든한 메뉴 순대국창업입니다~

 

 

👏👏👏👏

 

 

그런데 왜 순대국 인가요?

.

저는 프랜차이즈가 처음이기 때문에

업종과 브랜드를 선택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

.

먼저 고려할 항목을 만들어 스스로 질문하고 답해보았습니다

바로 창업 강연에서 들었던 지식을 총동원해서요ㅎㅎ

.

.

첫째, 기본적인 욕구에 걸맞는 업종인가?

.

.

창업이 실패하지 않으려면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에 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욕구가 가장 강하시나요??

.

.

저는 당연히 식욕입니다.

세상에 맛있는 건 정말 많으니까요..ㅎ

.

.

사람들은 개인차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3번 밥을 먹습니다.

그 많은 인구가 전부 비슷한 시간에 배가 고프고 밥을 먹으러 나갑니다.

어쩌면 욕구보다 더 큰 개념일수도 있겠네요!

.

.

둘째, 유행을 타지 않는 업종인가?

.

.

저는 아주 극강의 한식파인데요

찌개, 국밥, 탕은 정말 주기적으로 먹어줘야합니다

.

.

찌개와 국밥, 탕 등은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그리고 꾸준히 이어온 한국인의 베스트 점심메뉴들이죠

.

.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들 중 어떤 것을 할까?

많은 고민 후 저는 순대국프랜차이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

음식메뉴까지 정했다면 많은 순대국프랜차이즈 중

저의 조건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

.

저는 소자본창업이어야 하고, 1인창업 맞춤이면 더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전문조리사가 아니기 때문에 쉽게 조리가 가능해야합니다

요리학원까지 등록하고싶지 않기때문이죠!

.

.

이와같이 수많은 순대국프랜차이즈 중 저의 조건까지 다 고려해서

제가 선택한 브랜드는~~~~

 

바로!!!!

 

바로!!!!!!

.

.

‘옛날아우내순대’입니다~

.

.

‘옛날아우내순대’의 어떤 부분이 저와 적합했는지, 장점은 무엇인지

여러분에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

제가 첫 번째로 방문한 지점은

천안 봉명동에 위치한 '옛날아우내순대'입니다

제가 천안까지 넘어온 이유가 있는데요

.

60년 전통의 병천순대의 원고지가 천안이고

‘옛날아우내순대’의 본사 공장이 바로 천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

.

왠지 본사공장 근처에 있는 지점을 가야

제대로 브랜드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첫 번째 브랜드 탐방(분석)이니 신중할 수 밖에요ㅎㅎ

.

.

아무리 창업조건이 좋아도 맛이 없다면

당연히 손님들도 없고 창업이유가 없겠죠

.

.

들어가서 바로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딱 일반적인 식당 모습입니다

더 정겨운 느낌이 드는 정도?

.

.

프랜차이즈라기 보다는 개인식당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역시 국밥은 이런 분위기에서 먹는게 제격이죠

찐맛집일 것 같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

.

사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식당에 가보신 분들은 아실테지만

일관된 인테리어가 프랜차이즈의 특징 중 하나인데요

.

.

매장에서부터 제가 ‘옛날아우내순대’를 선택한 항목이 나옵니다

바로 간판 이외에 인테리어에 크게 관여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

.

저는 신규창업이기는 하지만 국밥, 한식위주의 식당이라면

개인적으로 이렇게 정겨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고객들에게 진짜 국밥맛집, 순대국맛집이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오히려 기존에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이런 점에서는 저보다 더 경쟁력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의 기준으로는요!

.

.

게다가 업종변경 시에는 식기류까지 사용하던 것을 써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 점도 메리트가 아주 큽니다

.

.

다음으로 전체적인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순대국체인점답게 순대국밥 종류가 있고

매운쭈꾸미, 편육 등 순대국밥이 아닌 메뉴도 있습니다

.

.

저는 순대국집에 와도 다른 메뉴를 자주 먹고는 합니다

순대를 못먹는 사람이 와도 좋겠내요ㅎㅎ

.

.

메뉴판 정중앙에 순대곱창전골과 순대곱창볶음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이 메뉴에 주목했는데요

.

.

아무래도 국밥집 특성상 회전율이 좋기 때문에

아침, 특히나 점심에 사람이 몰리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

.

저녁고객들을 더 잡을 수 있을 만한, 주류판매에 용이한 메뉴가 필요했는데요

‘옛날아우내순대’에서 판매하고 있는 순대곱창볶음과 순대곱창전골의 경우

.

순대곱창볶음에 마무리 볶음밥 조합은 저녁식사로 간단하게 한잔하기 좋고

순대곱창전골의 경우 해장하면서 2차로 달리기 좋은 메뉴입니다

.

.

저는 저녁고객까지 잡을 수 있는 메뉴가 자리잡혀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초록창에 '옛날아우내순대'를 검색하여

방문리뷰 또한 살펴보았을 때

해당 메뉴에 대한 반응이 좋았고 자주 판매가 되는 것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

.

출처: 문영심님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luvshine/222525314122
출처: 문영심님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luvshine/222525314122

.

.

가장 기본인 6000원짜리 순대국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렴한 가격인 6000원임에도 상차림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식당에서 음식은 당연히 질이 떨어지지 않는 선에서 싸면 쌀수록 좋습니다

.

.

가장 기본인 겉절이, 깍두기에 플러스로 무절임까지

상차림은 합격입니다

상에는 간을 맞출 수 있는 것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취향을 위해 들깨와 다데기도 준비되어 있어야합니다

.

.

사진에서도 슬쩍보면 나와 있는 밥을과 국밥 그릇을 통해

이미 음식이 나와있는 것을 알 수 있으신데요

.

.

사진 좀 찍으려고 각 맞추고 하는 도중에

순대국이 너무 빨리 나와버렸습니다..

제가 철저히 조사했지만 이렇게 빠르게 음식이 나오는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입니다

.

.

본사 순대공장에서 거의 완성된 채로 진공포장되어 제공을 해준다고 나와있었고

그래서 전문적인 조리과정 없이 3분만에 완성이 된다고 했는데요

.

.

저는 빠른 것도 좋지만 제가 조리사가 아니기 때문에

조리하기 편리하겠다를 먼저 생각했는데

.

.

이렇게까지 조리가 빠르다면 회전율 또한 정말 빨라질 것 같습니다

.

.

이제 저렴한 가격의 국밥 안에 내용물을 확인해야합니다

본사에서 진공포장되고 썰려서 나와 점주에게 제공되는 만큼

.

제가 손님에게 더 좋은 질의 순대를 제공하고 싶어도

본사에서 제공받는 것이기 때문에

본사가 순대국밥에 내용물을 얼마나 신경써서 제공했는지가 관건인데요

보시다시피 병천순대를 내걸고 하는 순대국맛집답게

내용물이 꽉꽉 들어찬 모습이 보입니다

.

.

사실 이 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본사 공장의 정체를 말씀드리자면

.

.

'옛날아우내순대'는

순대를 제조하는 (주)병천아우내식품과

육가공류를 제조하는 (주)아우내푸드에서 직접 만든 순대국체인점 입니다

.

.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순대와 육가공류를 만드는

업체의 브랜드이니 순대의 질은 의심할 여지가 없었습니다

.

.

저렴한 판매가격도 여기서부터 나오게됩니다

본사 직접 생산으로 원가납품단가가 낮아

판매가격이 저렴해도 마진율이 높게 나올 가능성이 보입니다

.

.

질 좋은 순대가 들어있으니 순대국은 이미 합격이었고

간까지 제가 개인적으로 맞춰 먹은 뒤

식사를 마치고 나왔습니다

.

.

매장에서 확인해 볼 수 있었던 것은 여기까지 인데요!

.

.

추가적으로 덧붙이자면 요즘 다시 식당을 많이 찾긴 하지만

배달이 중요한건 여전합니다

.

.

그래서 배달창업을 같이 겸해서 영업하는 것이

더욱 매출을 올리기에 좋아보입니다

.

.

오늘 순대국프랜차이즈, 순대국창업에 대해서

업체를 선정하고 조사까지 해보았는데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

저의 주관적인 관점으로 저의 조건에 맞는

소자본창업에 중점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

그리고 다른 창업준비생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

마지막으로 제가 장점으로 꼽았던 특징을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

.

다음에 또 만나요~~

 

 

🔎첫번째 프랜차이즈 종착지 '옛날아우내순대' 특장점

1. 식기, 인테리어 등 점주에게 자율성을 주어 인테리어 제약이 없다

2. 업종변경의 경우 인테리어 교체 없이 영업가능하여 매장운영의 공백기 없이 운영 가능하다

3. 저녁매출 확보를 위한 안주거리 메뉴가 자리잡혀있어 주류판매에 용이하다

4. 썰려서 나오는 간편조리 형태로 점주에게 제공하여 전문 조리사가 필요없어 손쉬운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5. 저렴한 판매가격임에도 본사 직접 생산으로 원가납품단가가 낮아 마진율이 높다

6. 업종변경 혜택으로 가맹비, 로열티 전액지원을 통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문의 ☎ 010-9409-9922

https://gongujubang.imweb.me/

 

창업안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회사명(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gongujubang.imweb.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