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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부. 2018년 외식트렌드 따라가면 음식점창업 성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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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은 벌어야 하는데?

 



노후는 걱정되고! ㅠㅠ


 

직장은 오래 다니기 힘들고

4차 산업이 미래에 대세라는데 창업을 하자니

그 분야의 지식은 없고

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이다.

 

그래도 창업시장에서 가능한것 찾아보니

프랜차이즈 외식 창업인데

 

프랜차이즈 외식창업을 하자니 어렵다고들 한다.

 

요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욕을 먹고 있다.

CEO문제, 갑질, 폭리 등이 주 이슈이다.


과연 그것만이 사실일까?


일부 몰지각한 프랜차이즈가 있는편이지만

그러함에도 많은 전문가들은

개인창업이냐 프랜차이즈 창업이냐

비교 했을때 음식점 경험이 없다면

많은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우선 권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 변호사인

법무법인 긍정의 하명진변호사는 

그의 저서인 프랜차이즈 창업상식사전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시하였다.


하루하루 인기가 치솟는 프랜차이즈, 비결이 뭘까? 

바로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창업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상권분석부터 재료수급,

마케팅까지 창업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가 잘 만들어 놓은 시스템 덕분에,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창업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를 신경쓸 필요도 없고, 

좋은 재료를 구하러 밤낮으로 뛰어다닐 필요도 없다. 

직원 교육과 마케팅도 가맹본부에서 관리해준다. 


장점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선택을 하려면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창업관련 강좌, 

그리고 전문가의 조언 듣기와 더불어

트렌드 관련 언론기사, 정보공개서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시장의 흐름을 알아보고 창업하라고 하였다.


또한 해당 브랜드의 운영중인 가맹점주 만나기,

소비자의 평가와 만족도 살펴보기 등

실제적인 프랜차이즈 업체 및 브랜드를

고르는 요령을 제시하였다.




보다 쉽게 설명하면

 


개인창업은 

망할 확률이 더 높고

창업 과정도 힘들고

오픈해서도 극한 경쟁 상황속에서

마케팅을 혼자하기엔 매우 어렵다.


 

 


안정적인 창업을 원한다면

개인창업보다

프랜차이즈 창업이 낫다는 것이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창업을 택하겠다면

꼼꼼히 따져보고(비교검색)

찾아가 보고(가맹점 다녀보기)

결정하라는 것이다.

 

 

실상을 따져보면 

소위 요즘 갑질로 도배 되었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돈을 번 가맹점들이 괘 많다.

봐라! 이슈가된 업체들을 알아보면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과연 낮은매출과 남는것 없이 

그렇게 가맹점수가 늘었겠는가?

매장수는 절대 거짓말을 안한다.

뉴스 이면에 가려진 실제의 모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창업을 해야 

안전창업을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적으로 고려 할 것은

 

대한민국 소비심리에 따른 

메가트렌드를 따라가야 한다


즉, 고객들이 돈을 쓰는 곳에 있어야 하는 것이다.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점은

단기 유행을 따라하는 유행업종과 브랜드는 멀리해야 한다.


따라야 하는 트렌드는 

수년을 계속 이어져 오는 메가트렌드를 말한다.


 

가장 권위 있는 트렌드 전문서적은

서울대 김난도교수팀이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코리아" 시리즈이다.


 

2018년에는 10주년 특별판으로 

메가트렌드를 먼저 다루면서

2018년의 새로운 트렌드를 기술하였다.


 

그중 외식과 접목이 되는 트렌드

그리고 10년여 한국 사회를 이끌고 있고

향후 우리 젊은 세대를 이끌고 있는 3가지 트렌드가 있다.


모두가 메가트렌드에 속하는 것들이다.


 



"트렌드코리아 2018" 중 

외식창업에 필요한 3가지를 설명하고자 한다.


 


첫째.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하다



가격대비 심리적 만족의 비율을 의미한다.

, 가격대비 성능은 

음식을 먹거나 물건을 구매 했을때

마음속에 만족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식당에서 음식을 사먹었을때 싸고 푸짐한것뿐 아니라

맛까지 만족감을 주어 마음속으로 흡족해야 한다.

가심비가 있다는 것이다.




둘째.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



거창한것을 추구하지 않고

지금 여기서,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작지만 바로 즐길 수 있는 확실한 행복을 찾는 것이다.

조금은 비싼 식빵 전문점에서 구입한

갓구운 식빵과 함께 아메리카노를

먹으며 행복을 찾는 것이다.

 



셋째. 매력, 자본이 되다



단점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끌리게 하는 힘,

그러한 매력이 돈을 벌어다 준다는 것이다.

작년 하반기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체크카드인 

카카오카드의 큰 인기가 그 "예"이다.

 



2018 3가지 트렌드에 부합된 브랜드를 업종별로 

몇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선정기준은


         첫째. 생계형인 배달형 매장보다는 내점형 브랜드

         둘째. 포화된 시장보다는 새롭게 뜨고 있는 

                 시장에 속하는 그러나 유행을 타지 않는 브랜드

         셋째. 프랜차이즈 본사 오너의 경영마인드가 

                 괜찮은 브랜드

         넷째. 꾸준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진에 

                 노력을 다하는 브랜드들이다.


구분

추천브랜드

특      징 

양식

다락마을

 한판에 두가지의 양식 메뉴를 싸고 많고 맛있게 즐김

한식

 남다른감자탕

 남자를 위한 남자 감자탕을 표방한 감자탕 신흥 강자

고기

 족발의 장인 족장

 생족으로 장인만의 비법으로 만든 족발 No1 브랜드

일식

 오징어청춘

 산지 직송 수산물로 가격과 맛에 만족을 시키는 횟집 브랜드 

* 업종별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 현황
   



첫번째로 양식 업종인 

퓨전 레스토랑 다락마을 소개하겠다.




 

양식을 택한 이유는


우선, 경쟁이 덜한 업종이다.


개인 맛집이 생겨나고 있지만

서울의 연남동, 경리단길, 이태원, 강남 등

일부 상권에 국한되고 있다.


나머지 대다수의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상권과

특히, 지방상권은

별다른 경쟁브랜드가 없어 

레스토랑 창업이

경쟁력이 매우 높다고 판단된다.

 

 

다락마을의 장점을 알아보자


            첫째. 다락마을을 우선 분류하자면

                   캐주얼 레스토랑을 지향한다. 

                   캐주얼레스토랑의 핵심 경쟁력을 

                   한단계 더 특화시켰다.


                   가성비 있는 2가지 메뉴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어

                   가격과 맛까지 고객을 사로잡아

                   그야말고 가심비가 최고인 브랜드이다.


                   더불어 지금 만끽할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고객들에게 

                   만끽하게 해준다.

                   메가트렌드인 가성비 창업에 딱 맞는 

                   브랜드이다.

 

            둘째. 조리 간편성이다.

                   양식하면 전문 쉐프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생각들을 많이 하지만

                   다락마을은 특제소스가 있어 조금만 연습을 

                   하면 초보자도 능숙히 만들 수 있다.

 

            셋째. 적은 인원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본사의 오랜 직영점 노하우로 주방 시스템을 

                   만들어 타 레스토랑 대비 적은 인원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올해 최저임금이 7,530원이어서

                   인건비 문제가 가장 어려운 시대에

                   몇 안되게 대안을 제시하는 브랜드이다.


* 피크타임시 다락마을 충장로점



             넷째. 독보적인 플레이팅 시스템 컨셉이 있다.

                   한판에 두가지를 메뉴를 서비스하여

                   고객은 취향대로 메뉴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찹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파스타, 필라프 등

                   다양한 메뉴를 2가지 선택으로 수많은

                   메뉴 조합이 가능한 독보적인 컨셉이다.


                   처음 온 손님들의 대부분이

                   "와"~ 하며 감탄사를 자아낸다.

                   바로 매력적이다. 그것이 매출로 이어진다.

 



창업을 시작하는 모든 사람의 바램은

망하지 않고 돈을 벌고자 한다.

그리고 고생은 하더라도 오래 가지말고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외식창업쪽에서의 성공의 길은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여

해마다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메가 트렌드를 따라

창업을 하는 것이다.

 

그 흐름을 정확히 반영하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다락마을"이라고 판단된다.

 

 

다락마을은 또한 특별한 창업지원을 하여

예비창업자의 안전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유명그룹사 사옥, 유명호텔, 리조트, 병원 등의

희귀하지만 고정적인 고객이 있는 

특수점포 물건들을 뽑아 안내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창업 성공으로 인도하고 있다.





 

(필독) 월 1억 매출 창업성공기

(http://franerp.tistory.com/675)



 

다락마을 홈페이지

https://darakmaeulhq.modoo.at/

 

다락마을 문의

02-6415-8610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정경석 본부장

www.frane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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