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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마케팅으로 | ||
각종 이벤트·공모전 등 다채로운 방법 이용 | ||
입력 : 2009.08.20 16:33 | ||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업계의 마케팅 방법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와 업체가 단순히 매장에서 주문을 주고 받는 것에서 벗어나 머리를 맞대고 실무를 논의하거나 사랑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행사에서 직접 발로 뛰는 등 소비자는 업체가 마련한 행사 전반에 있어서 큰 역할을 차지하는 일이 점점 늘고 있다. 업계의 이러한 성향은 고객과 소통하는 쌍방향 마케팅에서 발전해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와 신뢰 관계를 구축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이 외에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한우전문기업 다하누는 김포 다하누촌 조성 100일을 맞아 ‘한우 100원 축제’를 시행한다. 고객이 송아지 및 사골 무게를 맞히거나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이기면 해당 상품들을 단돈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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