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프랜차이즈 M&A 거래소/프랜차이즈 M&A 교육

[프랜차이즈 교육 소식] 100억 체인본사에 초석을 다질 수 있는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 교육!

반응형

코로나 펜데믹으로 비대면 거래가 대세가 되며, 배달 프랜차이즈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배달을 겨냥한 많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출범했는데요.

파이는 한정되어 있는데 이를 차지하려는 사람에 수가 늘어나면서, 경쟁에서 밀린 프랜차이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본사 매각을 고려하여 프랜차이즈 M&A 시장에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경쟁 우위를 점해 회사가 급성장 하게 되어, 본사가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초과하여 이를 더 잘 운영해줄 기업을 찾기 위해 M&A 시장에 나오는 체인 본사도 더러 있습니다.

이처럼 M&A 시장에 나온 이유는 회사마다 상이하지만 하나 공통되는 점은 바로 '가치평가시 매매가 산정을 높게 받고 싶어 한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M&A 거래시 매매가는 어떻게 산정되며, 어떠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매매가가 산정될까요? 그리고 매매가를 높게 산정받을 수 있는 비법이 있을까요?

네 비법이 있습니다. 단, 매매가를 높게 산정 받는 방법은 단기간에 되는 것이 아닌 회사 초기부터 무형 자산 가치, 물류수익 구조, 매뉴얼 구축 등 하나하나 점검하면서 나아가야 한다는 것 입니다.

회사를 키운 후 이러한 요소들을 다시 재정립하려면 시간과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소요됩니다. 따라서 초기 부터 이러한 것들을 염두해두고 본사를 구축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저희 프랜차이즈ERP연구소에서는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에서는 목표한 EXIT 전략 실현을 위해 사업 초기부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등 각 단계별 맞춤 전략을 제시해드리며, 가맹점 모집 마케팅,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프랜차이즈 M&A 전략 등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시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양한 사례들과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낸 노하우와 함께 핵심 정보들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기 링크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 후 '프랜차이즈 M&A 전문가' 밴드 활동을 통해 이론을 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프랜차이즈협업센터(FCC) 입주하여 TF팀 합류하여 실무를 접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