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프랜차이즈 ERP구축/제품소개
프랜차이즈점포 인사급여 시스템 구축
프랜이알피
2010. 3. 25. 12:03
반응형
점포 인사급여 시스템 구축
프랜차이즈 업종의 특성 상 직원의 인사, 근태 관리를 매장에서 직접 수행하므로, 매장과 본사간의 정확한 데이터 공유와 이에 대한 적합한 인사,근태,급여 관리의 필요성에 의해 점포 인사 급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 도입상황
기존 시스템 하에서의 문제점은 첫번째, 인터넷 연결이 불가한 상태에서 지문 인증이 불가하여 정확한 출퇴근 관리가 어려웠던 점과, 업종의 특성 상 발생하는 직원의 잦은 입사, 퇴사의 내역을 정확히 관리할 수 없는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급여를 비롯한 4대보험과, 퇴직금, 연차관리를 시스템으로 자동적으로 처리할 수 없으므로, 담당자의 수작업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는 업무의 반복으로 시간적 손실을 발생시키며, 통합 데이터로서의 관리를 불가하게 하였습니다.
■ 구축결과
▶ 매장에서의 일일근태 마감을 통한 매장 근무자의 책임감 고취
▶ 근무계획과 실근무에 대한 근무시시간 및 인건비 비교분석
▶ 근태관리, 급여관리, 연차관리, 퇴직관리 등의 자동화
▶ 내부 시스템과의 연계를 위한 정보 추출
세무소속과 근무소속이 상이하여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여, 실무에서의 업무 분담을 면밀히 분석하고, 점포에서 직원 관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 하고자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사용자를 매장근무자, 매장을 관리하는 슈퍼바이저, 인사총무팀 3단위로 구분하여 각 단위에 적합한 메뉴와 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엑스퍼트솔루션은 고객의 요구에 단순히 시스템을 개발 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 함께 최선의 업무를 찾아내고자 노력하며, 이를 시스템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