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

(15)
고기집창업 < 1부 >돼지갈비 창업 성공하는 비법! 공개 합니다. 우리 프랜차이즈ERP연구소로 1990년대 부터 고기집 관련한 창업, 유통업, 육가공 제조업에서 20년간 한 분야의 길을 걸어 왔다며.. 현재 고깃집 전수 창업을 해주고 있다는 대표님 한 분이 찾아오셧다. ROTC 출신의 직업군 제대후 대기업에서 유통업을 담당하다가 IMF가 오면서 고기집 창업을 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20년간 쭉 고기와 관련된 일을 하고있다는 것이다. 군인 특유의 성실함과 열정으로 돼지갈비 브랜드 개발과 최저가 유통 납품에 올인해서 무한 리필 돼지갈비 전수 창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 . . 그럼 20년간 고기집창업과 관련되어 해보신게 먼가요? 여쭤보니 솥뚜껑 삼겹살 창업부터 시작해서 그시대에 맞게 대패삼겹살 창업, 껍데기창업, 벌집삼겹살, 칼집삼겹살창업, 돼지갈비창업, 무한리필 고깃집창업 ..
공유주방 탐색기(2) 다시 만난 인테리어 사장님과 처음뵙는 직원분과 저는 오늘 두 번째 미팅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마다 자기만의 분야가 있어선지 도면을 보면서도 칸칸이 적힌 숫자를 보면서 저는 얼른 현실에서의 입체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았지만 인테리어 하시는 분은 상상으로 머리에서 다 그려지시겠구나!!! 저는 나중에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가 무척 궁금해졌습니다. 하나하나 공간을 새로 찾는 부분부터 봤는데 텅빈 공간을 새로 만든다는 인테리어 작업!!! 어깨너머로 배운다고 한다던데 나도 조금만 더 하면 이창용 소장님처럼 할 수 있을까? 인테리어 사장님과의 대화 이창용 소장님의 구상 을 볼 때 제가 들어가서 자리를 잡아주면 좋을 포지션이 있긴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뭘까요?^^! 여하튼 공유주방에도 사람은 필요하고 주인의식을 가지..
왠지모를 끌림과 당김의 정체는? 사람의 필링 다시말해 (뭔지모를) 끌림과 당김의 정체는 무엇인가? 배달의 민족이라는 시장에서 그 많은 업체중에 내 눈에 보이고 끌리는 한 대상체를 발견!!! 그분을 오늘 모시기로 하고 다시 약속 확인을 하고 어떤 분일까 궁금 시간이 되고 장소 확인 전화까지 왔는데 우리 연구소에 올라오지 않으셔서 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문제는 주위의 유료주차장을 찾으셨던 모양입니다. 마침 저희 주차장에 공간이 있어서 말씀을 드리고 함께 프랜차이즈 M&A 거래소 대표님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전화 통화로 분명한 자신의 현황과 원하는 방향을 말씀해 주셔서 어떤 분일까 궁금했는데 모시고 보니 프랜차이즈 분야의 전문가다운 면모를 갖추신 분이었습니다. 다른분들과의 함께하는 협업을 원한다고 말씀을 하시고, 소장님과의 대화를 이어갔습..
공유주방 탐색기(1)!!! 랄라랄라 오늘은 우리의 미래 공유주방의 자리를 보는 날!!! 그 유명한 음식점이 1층에 떡하니 자리 잡고 있는 그 자리 지층 미래의 공유주방 자리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대표님과 쉐프님과 함께 셋이서 후레쉬를 비추며 들어선 공간 꽤 넓구나! 하는 생각과 구석구석에 자리한 화장실과 창고 공간 이 공간은 어떻게 변할까? 우리가 생각한 주방 6개보다는 더 나올 수도 있다는 의견교환을 하고!!! 다시 사무실서 이야기한 동양음식, 중식, 카페디저트, 생선구이, 닭발, 고기류 등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인테리어 하시는 분을 모셔야 한다는 생각 그 후 며칠 후 젊은 쉐프님 이 소개하신 인테리어 하시는 분이 오신다고 해서 기다리는데 착하게 보이시는 자그마한 체구의 사장님께서 오셨더라구요. 인테리어 하시는 분이라 그..
살아있는 하늘을 만나다^^ 살아있는 하늘! SKY를 만나다^^ 오늘 저의 예정 스케줄에 없었던 SKY 대학에 다니는 분들의 경영 모임 브리핑을 프랜차이즈ERP 연구소에서 들었습니다. 오늘 뵙게된 분은 서울대 4학년 C.STAGE의 회장님이었습니다. 요즘들어 젊은 CEO 분들을 프랜차이즈ERP 연구소에서 뵙게 되면서 젊은데 사업까지 잘하게 된다면 얼마나 멋진 인생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제적인 독립과 자유!!! 살아있는 SKY이지만 본인들은 그 그룹에 속해 있으므로 예전의 그 안에 속하신 어느분께서는 세상에 나말고 공부잘하고 잘난 사람이 너무 많은걸 보고 충격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접해 본적이 있어서 다시금 그곳에서 경쟁적 우위에 서야 마음이 편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문이 학문으로서 끝나는게 아니라 경영, 경제 ..
투자받고 싶은 젊은 외식업 사장님 (1) 오늘은 투자를 받고 싶은 외식업 사장님을 만나 뵙기로 한날!!! 10시 10분전 즈음 찾아오신 사장님을 뵙게 되었네요. 이분은 어떤 일을 어떻게 하셨을까? 하는 궁금증과 함께한 미팅 30대 초반인 남자 사장님은 외국에서 공부를 하시고 대기업에 입사하셨는데 본인이 요리가 좋아서 외식업에서 주방일을 배웠다고 하시네요. 그러나 세상에 쉬운일은 없는지 외국에서 공부하게 해주신 부모님께서 외식업일을 반대하심이 있으셨답니다. 외식업을 하면서 자식이 남의집에서 설거지부터 해야 할 일이 부모님 입장에서는 얼마나 가슴 아팠을까 싶네요. 지금은 대학가부근에서 카레를 하시는데 주방에서 일한다음 실장에서 점장을 하시다 중국으로 진출을 원하시는 카레하시는 사장님께 직접 인수를 받으셨다네요^^ 그래서 카레 만드시는 비법은 어머님..
투자 의뢰하신 젊은 사장님(2)^^ 오늘은 외국에서 공부하시고 외식업이 좋아 그 업계에 뛰어들어 투자받고 싶은 희망사 사장님을 다시 뵙는 날 전번보다 헤어스타일이 바뀌시어서인지 이미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었습니다. 그간 현재 매출이 좋은 다른 매장에서 일손이 없는데 도와주시기도 하시면서 시장분석을 많이 하신 모양입니다. 최근에 도와 주시던 매장이 매출이 많이 떠서 놀라긴 했지만 기본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찮아서 다시 놀랐답니다. 자신의 매장에서 일하시던분이 직접 매장 차리시고 일년반만에 장사가 잘되셔서 고급 외제차를 사셨다고 단적으로 성공사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기존 럭셔리 분식집과 양식 전문점에 대한 함께 하는 방안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십니다!!! 발로 뛰신 상권조사와 1층에 나온 좋은 매물로 잘되는 흐름을 이어갈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