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3)
김밥창업, "이게 뭐라고 줄을 서냐' 하던 친구도 줄을 선다길래... 2부.."이게 뭐라고 줄을 서냐" 하던 친구도 줄을 선다길래.. 저희 연구소에서 카드뉴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 .
프랜차이즈M&A거래소, 해외 M&A 매각 발표 및 프랜차이즈 M&A 전문가 교육 실시 1.프랜차이즈M&A거래소, 해외 Cross border M&A 매각 사례발표 2.말레이시아 디벨로퍼 시찰단 출발 3.프랜차이즈M&A전문가 교육 실시 4.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협업 센터 소식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 리스크 관리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기업 인수합병(M&A)다. 기존 경쟁력을 갖춘 가맹본사가 소규모 업체를 M&A 하거나 동종 업체간 M&A를 진행하는 등 업종간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다. M&A는 기업의 시스템이나 브랜드의 부족함을 메우고 각각의 경쟁력을 확보하며 사업 다각화를 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현상으로 볼 수 있다. 여기에 프랜차이즈M&A거래소(FMX)와 하나회계법인에서 자문하고 있는 한 해외법인의 M&A 전략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말레이시아 소재 한식당 해외법인 KFB(대표..
1부..월매출 1억 김밥창업의 비밀? 1부..월매출 1억 김밥창업의 비밀? 얼마전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하는분이 우리연구소를 찾아왔다 전화상담하면서 브랜드를 밝히지 않았고.. 미팅 후 2시간 정도 지나서야 브랜드를 공개 했다.. . . 간단히 인사를 나누고.. 이런 저런 얘기 하면서.. . . "매장 매출은 잘 나오시나요?" 라고 내가 물어 보았다 "우리 가게 년 매출이 11억4천만원 나와요.."라고 아주 조용히 툭 던졌다 "네?? 1억 4천만원이라고요?" 다시 여쭤 보았고 "아니요.년매출 11억 4천만원 이라고요" 라고 다시 밝혔다 . . 잠시 정적이 흐른후 . "매출이 그 정도면..그럼 대형식당을 하시나 봐요?" "아니요..그냥 상가 임차 받아 김밥 창업 해서 운영하고 있어요" . . "헐 정말요? 무슨특별한 인기제품이 있나봐요?"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