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미스터리쇼퍼

신세계 이마트 - 고객만족을 위한 CS교육

반응형
인터넷에 고객 불만사항으로 올라와 있는 내용을 A3용지에 크게 출력하여 직원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비치하여 항상 자극이 되게 하고 있고  어느 부서의 불만사항인지 더 세분화 하여 알려주고 있다. 여기서 고객의 불만사항을 어떻게 개선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각 부분아래에 바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기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마트의 최고 목표는 고객만족이지만 더 나아가 직원 또한 지역주민이며 고객이다. 직원들과도 항상 가족같이 지내기 위해 좋은 글들을 서로 공유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가족 구성원들이 금연 캠페인 릴레이를 한다는것을 부각시키면서  한분 한분 담배를 끊고 있는 모습이다.



고객만족을  위한 첫인상으로 바른 유니폼 착용하기위해서 바른 복장고 불량복장의 사진을 직원들이 많이 왕래하는곳에 배치함으로서 항상 바른 모습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각 분야별 유니폼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관련 유니폼착용하기 사항을 구체적으로 사진으로 찍어 배치해 놓았다.


바른 유니폼을 입고 친철 접객 3대표준멘트와 인사표준멘트


고객과의 대화를 매끄럽게 연결해 주는 쿠션 화법




표정



고객에게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말 3불용어



고객불만 표현시 응대요령







고객매우만족을 위해 추운 겨울에 옥상에서 주차요원들에게 CS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니다.


교육 없이 직원들에게 고객만족을 하게 한다는 것은 있을수 가 없는 일이다.

이마트에서는 일주일만 판매를 하더라도 점장님을 통해서 CS교육을 받아야지만 근무를 할수 있는 명찰이 나올정도로 CS을 상당히 중요히 여기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