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홍보물디자인

매장앞 이벤트 행사 : 명동 콜드스톤,Nature Republic

반응형
01234

콜드스톤 해운대점 매장 밖에서 고객들에게 다트 던지기 이벤트를 하여 각종할인권및 1+1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없이 할인권을 나눠주면 중요성을 많이 못느끼는데 행사에 참여하여 당첨이 되었다는 성취감으로 훨씬더 효과가 높은것 같다.

콜드스톤 명동점에서도 다트던지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역시 대기업에서 하는 프랜차이즈사업이다 보니 전체적인 홍보이벤트메뉴얼들이 일률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 듯 하다.


여기는 분당 서현역 콜드스톤에서도 다트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상권상 다트던지기가 아니라 뺑뺑이 돌리기로 할인권을 나눠주고 있다. 그런데 테이블위 무료시식테이블과 테이블위에 놓여저 있는 아이스크림과 컵 스픈등 비위생적으로 보여서 테이블천도 깔고 깔끔하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 오히려 역효과가 날듯 하다.


몇일 후 콜드스톤명동점에 오니 젊은 아이르바이트학생이 매장 밖으로 나와 컵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고객들에게 한 스픈씩 무료시싞을 하고 있었다. 보통 프랜차이즈기업에서 매장앞 무료시식을 해보자는 좋은 아이디어는 생각할수 있지만 이렇게 지속적으로 계속하기는 결코 쉬는 일이 아닌데 나름 열심히 하고 있는듯 하다. 아마 매장앞 홍보중에서는 가장힘든 홍보지만 효과는 가장높을 것이다.


Nature Republic명동점 화장품 매장앞 홍보다 보다시피 이벤트회사에서 고용된 여러명의 아가씨들이 미끼상품을 활용하여 매장만 방문해도 3000원에서 5000원가량하는 무료샘플을 준다고 홍보하고 있다.


아마 매장앞 홍보를 가장 적극적으로 하는 제품이 화장품 가게 인듯 하다. 그리고 또한 매장앞 홍보를 가장 적극적으로 하는 상권또한 명동상권이며 여기에 한번씩 벤치마킹을 하러오면 프로모션을 많이 배우고 가는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