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부. 다락마을 홍대점을 보고 가성비 창업의 답을 찾다

반응형

퓨전양식 레스토랑 다락마을 청주 성안길점을 다녀온후 

맛과 가성비를 잊지 못하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다락마을 홍대점을 방문하기로 했다



1부. 청주 성안길에서 맛집 레스토랑을 발견하고 

창업아이템으론 어떨까..

http://franerp.tistory.com/673?category=0

 


홍대입구역 9번출구를 나왔다

 

오랜만에 와보는 홍대입구다

지하철 부터 시작하여 평일 낮시간인데도 여전히 사람들이 많다.

 

 

강북의 대표 핫플레이스가 홍대가 아닌가

지하철을 나와서 입구에 들어서니 길거리행상들이 늘어서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오랜만에 홍대라 주위를 둘러 보았다.

 

 경성함바그와 제임스시카고 피자도 보이고


 

 다양한 인테리어의 가게들이 각기 뽑내고 있다.

특히나 건물 외부를 꾸민 점포가 많이 눈에 띄었다.

경쟁이 치열한 홍대상권에서 

아웃테리어를 꽤! 신경써서 고객을 끌어 드릴려는 전략이다.

  

 

잠시 주위를 둘러 보고

나의 목적지인 다락마을 홍대점으로 향했.

 

아디다스 매장을 들어가니 바로 우측에 다락마을

홍대점이 보였다.

 

 

 창문에 붙착한 매뉴사진이 돋보였다

 

그런데

 

어우!  

3층이네!  ㅠㅠㅠ

고객들이 힘들게 올라가야 하는데... 

될까?

 

약간의 의문을 하며 매장에 들어 갔다.

 

애매한 시간대인 3시에 방문하여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창가쪽에 외국인도 보인다 ㅋㅋ

청주성안길점에 방문한 느낌하고 틀려서

이름만 대면 알만한 막강 맛집강자들이 포진한 홍대 상권에서

역시 어렵지 않겠어 생각을 하였다.

 

같이 만나기로한 선배가 늦는다 하여

여유롭게 인테리어를 둘러 보았다. 

 

 

은은한 조명에

넓은 창가쪽도 괜찬코, 넓은 룸도 있고, 

편안한 붙박이 의자에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많고

가족, 연인, 직장동료들끼리 부담 없으면서도 

여유롭게 먹을수 있는 느낌이었다.

 

 

선배  청주 성안길점에서 못먹어 봤던  

규카츠스테이크와 차돌박이샐러드 파스타 시켰다.

원래 33,000원인데 25,800원에 할인을 하네

대박!  실화임? 

소고기이고  양도 제법 되는데

거기다가 파스타까지 

대박 쌈!!!

 

거기다가 찹스테이크와 파스타 or 필라프 SET는 22,800원이니

그것도 서울 홍대 알자배기 비싼땅에서 말이다

가성비는 어디도 따라올 수 없이 다락마을이 단연 짱인듯!

 

드디어 짜잔! 메뉴 등장 

 

       

 

WoW! 저절로 탄성이 나왔다.

플레이팅 비주얼 죽이네

요즘말로 오지구요 ㅋㅋ

 

 

두꺼운 무쇠철판 위에 버터카 사르르 녹고 있어

서둘러 고기를 올려보았다.

순식간에 익었다.

 

 

 소스에 찍고 먹어 봤다.

버터맛이 살짝 감기면서 부드러운게 살살 녹네  

또한 살짝 매운맛 도는것이 소스가 다락마을 특제소스 란다.

!! 이맛이야

 

살짝 빵가루를 살짝 입혀 튀겨서

겉은 바삭하면서 버터와 어울러진 부드러운 소고기 맛에 

소스가 어울러지니

내가 상상했던 맛보다 좋았다.

 

같이 선배는 양식 레스토랑을 해보았던 분이라

나보다 기대를 안하였다

25,800원에 2가지 음식이나 주면서 괜찬겠어? 하며 맛을 보더니

~ 고기 괜찬네 하는것이다.

 

양식쪽에서 입맛 까다로운 선배도 괜찬타니

그럼 좋아하는 맛인건데 ...

 

파스타를  보았다. 저녁겸 안주로 먹느라고 

차돌백이가 많이 들어간 파스타를 시켰다

차돌백이와 냉파스타가 어울려 새콤하여 약간의 간장소스맛이

침샘을 자극 시켰다.

 

 

크!!!  이건 우선 맥주 원샷 한번 해야해 ~~

 

 

 선배와 오랜만에 만나 담소를 나누다 보니 주위를 못보았는데

어~~  테이블이 많이 찬게 아닌가!!!

 

 

 

이시간에 이렇게 차다니

맛과 분위기에서 내노라하는 맛집 즐비한 이곳 홍대상권인데

거기다 3층에 위치한 매장에서

이정도면 정말 대박 괜찬은 매장이다.

  

 

 

동영상도 잠깐 돌려 보았다.

  

맛도 양도 분위기도 만족스러운지 모두들 표정이 즐겁다.

  

 

다락마을 홍대점

https://darakmaeulhd.modoo.at/

 

 

 

 

돌아오는 길에 레스토랑 창업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양식 창업에선 개인맛집이 요즘에 많이 생겨서 

TGI프라이데이 등 대형 매장들이 예전만 못하다고들 한다.

 

그래서 생겨난 것이 서가앤쿡이 주도한 원플레이트 레스토랑이다.

 

그러나 한접시에 한가지 메뉴를 시킬 수 밖에 없어

두사람이 두접시를 먹기에는 애매한량이 대두가 되었다.

그래서 한상차림을 출시하여 나름 주문이 많아 졌는데 

가격이 3만원 이상이다.

 

다락마을의 강점은

22,800원에 양질의 소고기를 만든 찹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하여

필라프나 파스타를 본인의 좋아하는 맛으로

골라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요즘 대세 창업 형태인 

가성비 창업에서 탁월함을 나타내고 있다.

주 타겟인 20~30대 젊은이들과 가족단위 고객이 

단연 많은 이유가 있다.

역시 잘되는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는 법이다.

 

다락마을 홈페이지

https://darakmaeulhq.modoo.at/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정경석 본부장

www.franer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