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프랜차이즈 M&A 거래소

9월 프랜차이즈 본사 인수 희망사 소개 합니다

반응형

최근 국내 중견기업들과 해외 프랜차이즈에서 본 연구소로 외식업  및 프랜차이즈 기업 투자유치 및 인수합병(M&A) 딜 문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유 합니다.


1.인수합병 희망사


1)년매출 2500억원대 장류제조업체에서는 현재 기업,대학,공공연구소등과의 기술협력 및 국내외 기술 도입등 여러 형태로 사업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수희망분야는 식품가공제품, 소스등을 대량생산하는 프랜차이즈본사 및 가공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상업적 활용이 가능한 대량 생산 기술을 협력받아 기술개발 및 상품화 적용 및 프랜차이즈화 매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연매출3000억대 육류 및 닭고기등 가공 및 외식업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는 법인에서 신성장 동력을 위해 식품농수축산과 식품 외식분야 인수를 희망하고 또한 식품외식산업에서 ICT기술의 접목을 통해 건강증진 재료의 개발이 가능한 기업을 찾고 있으며 , 인수 희망 형태는 기술이전,M&A(인수합병),인큐베이티지원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3)년매출 3200억원대 아웃도어 및 등산의류를 제조하는 중견기업에서 에어포켓(Air Pocket), 에어펌프(Air Pump) 및 스마트폰(Smart Phone) 앱(App)이 연동된 ICT융합 고기능성 아웃도어(Outdoor)를 취급하는 회사 인수를 희망하며 중장기적으로 에어러블(Wearable)ICT와 의류의 융합을 통한 제품 차별화 및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려 하고 소형 또는 부착형 에어펌프도 가능합니다.


4)년매출액 2500억원대 목재가구 및 사무가구를 전문 제조하는 중견기업에서 가구,의자와 관련된 업체 인수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5)년매출액 1700억원대 의약품 제조 중견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관련 외식업 및 프랜차이즈기업 관련 토탈 헬스케어 분야 인수를 희망하고 있으며 , 관련업종인 의약품, 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의 원료와 식품 원료 기업도 인수 대상에 포함됩니다.


6)커피컵 등 식음료 포장용 플라스틱 성형 용기 제조업을 하는 년 매출액 2500억원대 기업에서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및 신 시장 개척을 위해 식음료 기업과 화장품용기 및 사출 금형 기업을 인수하기를 희망합니다


7)인쇄관련산업에서 년매출 500억원대 기업에서 기존 인쇄업에서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신규 사업 도입의 필요성에  문구 관련 기업 인수를 희망합니다.아동문구부터 오피스문구등 다양하게 희망합니다.


8)정부산한 농협 경제 단체에서 국내에서 육가공 유통업 또는 프랜차이즈 본사 인수를 희망합니다 매매가는 10억~100억대까지 다양한 기업을 4~5개 인수를 희망하오니 닭,돼지,소고기,오리등 유통업을 하시는 기업에서 투자유치 및 M&A매각을 희망하는기업은 연락 바랍니다.


9)건설관련 중견기업에서 매출처 다변화를 위해 프랜차이즈본사 인수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로서 업종에 구분없이 현금 흐름이 빠르게 움질 일 수 있는 M&A 희망하는 사업본부는 연락을 바랍니다.


10)얼마전 소개해 드렸던 커피프랜차이즈본사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매각희망기업실사까지는 진행하였으나 계약서에 도장찍는데에 있어 아직 매도희망사와 조율이 안맞아  보류중에 있습니다 매도를 희망하는 커피회사는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2.국내 진출 희망 해외 브랜드 -마스터프랜차이즈

1)1000평이상규모의 익사이팅 스포츠 놀이시설이 전세계적으로 뜨고 있습니다. 과거 국내 헬스장이 지고 PT문화가 뜨고 있는데 현재 영국,미국,홍콩등 7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산업 프랜차이즈 입니다 국내에 1000평이상 소유한 기업에 추진할만하며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판권 소유도 가능합니다.


2)미국 외식업 100대  유기농 아이스크림전문점 브랜드가 한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베스킨라빈스보다 인기있는 아이템입니다.


3)한국의 명량 핫도그라면,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00핫도그 입니다 미국내 고속도로휴게소등 길거리 음식으로 아주 인가가 많습니다 한국의 명량 핫도그와 한판 붙어 볼만 합니다.


4)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쥬스 브랜드 입니다. 공차, 스무디킹과 한판  붙어 볼만합니다 식음료에 관심있는 기업 참고 할만 합니다.


5)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전문점에서 한국 진출을 위해 다음달 CEO가 한국을 방문합니다 국내 판권 관심있는기업 대표이사와 미팅 가능합니다.


6)이태리 정통 브랜드 피자전문점이 국내 진출을 희망합니다, 피자의 본고장인 이태리 본연의 맛을 한국에서 구현해 보시죠 기대됩니다.


7)일본 정통 유기농 아이스크림전문점이 한국 진출을 희망합니다.


3.프랜차이즈M&A거래소 - 소식

1)프랜차이즈 본사 투자유치 및 M&A 활성화를 위한 기업가치분석 및 매매가 산정과 Deal 추진을 위한 비용의 70~100% 정부에서 지원 합니다. 조금 더 쉽게 말씀드리면, 매도희망사 입장에서 물고기(인수희망사)를 잡으려면 낚시대(기업가치분석을 통한 매매가격이 산정된 매각제안서)가 있어야 인수희망사들에게 접촉 할 수 있습니다. 낚시대 구매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겁니다. 왜 정부에서 지원 하냐구요? 정부지원 보기>>

2)프랜차이즈 M&A 전문가 교육 실시
프랜차이즈 M&A, ERP, CDO, SV, CEO ,특수상권 전문가 교육과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 뉴욕 맨하탄 견학 갑니다. 교육 보기>>


3)프랜차이즈M&A 거래소, 소형 프랜차이즈 활기! 대형 프랜차이즈 매각 난황의  M&A시장 동향 분석 결과 발표에서 최근 6개월간 새주인을 찾은 프랜차이즈회사들 있을까요?  기사문 보기>>


4)산과 프랜차이즈
혹시 취미가 어떻게 되시나요? 왠 취미냐구요 저희 연구소 뉴스레터가 너무 인간미가 없는거 같아..우선 저부터 취미를 공유해 봅니다^^ 저는 봄가을 암벽등반, 겨울 빙벽등반, 여름은 해벽등반을 즐겨 합니다. 그래서 무더위가 지나가고 등산하기에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는데 가볍게 트레킹이라도 가려고 합니다. 얼마전 여름휴가 해벽등반 다녀왓는데 함께 보시죠^^ 아래 5명 이상 관심(3-4) 남겨주시면 별도 공지하여 자리 한번 마련하겠습니다. 산 보기>>

P.S
저희 뉴스레터 받아보시는분들 거의 대표님과 임원분들 입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위 관심 내용 아래 예와 같이 이메일로 번호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립니다.
예) 1-3 관심, 회사명, 이름과 직책, 핸드폰 번호,
기타 문의사항 M&A 딜 직통 문의 02)6415-86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