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수료식 가져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과정 교육 중>


지난 1월 12일 ‘매일경제 교육센터’와 '프랜차이즈ERP연구소'는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전문가'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전문가 양성교육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저변확대와 소상공인의 역량강화 위해 처음 개설 된 이번 교육은 6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1기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전문가’ 배출했다.


교육 후에도 강사진과 수료생들은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서로 간 폭넓은 지식과 관련된 정보를 교류하고,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건전한 프랜차이즈 창업과 효과적인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수상권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수료식>


이번 교육을 수료한 K씨는 “막연했던 특수상권 입점에 대한 이해와 프랜차이즈 사업에 한층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이창용 대표는 “프랜차이즈 사업이 언뜻 쉬워 보이지만 파생되는 여러 가지 변수에 적응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다.”며 “따라서 특수상권 입점과 같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위험성을 낮춰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 담당자인 ‘매일경제 교육센터’ 이준영 연구원은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것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제2기 교육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매경창업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일경제신문 원본 보기>>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