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제품소개

프랜차이즈점포 인사급여 시스템 구축

반응형

점포 인사급여 시스템 구축 



도입이유
프랜차이즈 업종의 특성 상 직원의 인사, 근태 관리를 매장에서 직접 수행하므로, 매장과 본사간의 정확한 데이터 공유와 이에 대한 적합한 인사,근태,급여 관리의 필요성에 의해 점포 인사 급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도입상황
기존 시스템 하에서의 문제점은 첫번째, 인터넷 연결이 불가한 상태에서 지문 인증이 불가하여 정확한 출퇴근 관리가 어려웠던 점과, 업종의 특성 상 발생하는 직원의 잦은 입사, 퇴사의 내역을 정확히 관리할 수 없는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급여를 비롯한 4대보험과, 퇴직금, 연차관리를 시스템으로 자동적으로 처리할 수 없으므로, 담당자의 수작업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는 업무의 반복으로 시간적 손실을 발생시키며, 통합 데이터로서의 관리를 불가하게 하였습니다

구축결과


 ▶ 매장에서의 일일근태 마감을 통한 매장 근무자의 책임감 고취


 ▶ 근무계획과 실근무에 대한 근무시시간 및 인건비 비교분석


 ▶ 근태관리, 급여관리, 연차관리, 퇴직관리 등의 자동화


 ▶ 내부 시스템과의 연계를 위한 정보 추출


 


세무소속과 근무소속이 상이하여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여, 실무에서의 업무 분담을 면밀히 분석하고, 점포에서 직원 관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 하고자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사용자를 매장근무자매장을 관리하는 슈퍼바이저, 인사총무팀 3단위로 구분하여 각 단위에 적합한 메뉴와 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엑스퍼트솔루션은 고객의 요구에 단순히 시스템을 개발 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 함께 최선의 업무를 찾아내고자 노력하며, 이를 시스템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