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한 rss 디렉토리에 블로그를 등록 하라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한 rss 디렉토리에 블로그를 등록 하라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한rss 디렉토리는 한rss의 자체적인 블로그 분류 라고 할 수 있다. 한rss 메인 화면에서 쉽게 디렉토리 분류들을 확인 할 수 있고 각각의 디렉토리에는 한rss 구독자 수가 많은 순서대로 등록되어져 있는 블로그들을 볼 수가 있다.

한rss 구독자 수가 블로그 사회에서 갈수록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점점 많은 사람들이 한rss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한rss 디렉토리에 자신의 블로그가 등록되어져 있으면 한rss 유저들에게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따라서 등록하지 않는것 보단 등록해 놓는것이 블로그마케팅에도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한 rss 메인화면에서 하단에 보면 디렉토리 분류 영역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서 스폰서rss 아래쪽에 보면 분류전체보기 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길 클릭해 준다.


분류 전체보기를 클릭해 주면 디렉토리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고 상단에 디렉토리 옆에 보면 디렉토리 등록하기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길 클릭해 준다.



디렉토리 등록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한rss 디렉토리에 등록하는 방법과 조건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여기서 먼저 상단 부분의 첫번째 요건인 자신의 블로그한rss 디렉토리 등록을 위한 글작성 요건을 먼저 수행해야 한다.



위의 등록요건 처럼 자신의 블로그에 한rss 디렉토리 등록용 글을 작성해야 한다. 따라서 자신의 블로그로 접속한 후 글쓰기 모드에서 제목에는
한RSS 디렉토리 등록 이라고 입력하고 본문에는
<a href="http://www.hanrss.com/directory">한RSS 디렉토리</a> 를 입력해 준다.

그리고 해당글을 rss로 발행합니다 라는 조건은 티스토리에서는 관리자 모드 에서 환경설정 메뉴의 기타설정 으로 들어가면 공개정책에서 rss 부분을 아래 그림과 같이 공개글로 체크해 놓으면 된다.


네이버 에서는 별도의 rss 공개를 설정하는 메뉴가 없지만 혹시 모르니 글쓰기 모드에서 하단에  검색을 허용으로 수집을 허용 으로 해놓고 글을 저장 한다.



자신의 블로그의 글쓰기 모드에서 위의 조건대로 제목과 본문에 입력을 해주고 글을 저장한다.


여기까지 수행했으면 다시 한rss 디렉토리 등록화면으로 가서 하단에 디렉토리 등록/변경 요청 란에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해주고 등록할 디렉토리 분류를 지정해 준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



그런데 만약 내블로그를 아직 rss로 구독하는 구독자가 한명도 없을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뜰 것이다.



한rss 에서는 디렉토리 등록조건으로 최소 1명 이상이 구독하고 있어야 하므로 저런경우에는 내 블로그를 아직 한명도 구독하지 않고 있을 경우 나타난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내 한rss에 내 블로그를 구독추가 해주면 된다. 한rss에 구독추가 하는 방법은 앞에서 배웠으니 이해가 될 것이다.

이렇게 구독추가를 해 놓은 다음 다시 등록 버튼을 눌러주면 디렉토리 등록신청이 완료되고 그아래에 디렉토리등록 처리현황에 방금 등록신청한 내블로그의 디렉토리 처리현황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디렉토리 등록과정은 여기까지로 완료 된 것이지만 완전히 등록되기 까지는 약 하루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만약 하루가 지났는데도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한rss에 별도로 문의해서 왜 등록이 안되는지 알아보고 등록요건에 맞춰서 재등록을 해 줘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