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내 블로그 rss 주소 확인 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블로그 rss 주소 확인 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rss에 대한 개념은 블로그용어정리 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2009/07/31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블로그마케팅 컨셉잡기] - 블로그 용어 총정리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자 rss가 무엇인지는 앞에서도 설명했으므로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모든 블로그에는 rss 주소가 있는데 각 블로그마다 고유의 rss 주소를 가지게 된다.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의 rss 고유주소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네이버 블로그의 rss 주소 확인 하는법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을 한다.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하면 사이드바 영역에 아래 그림과 같이 rss 피드 버튼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서 rss2.0 을 클릭해 준다.




rss2.0 버튼을 클릭해 주면 rss 고유화면이 나오고 상단의 인터넷 주소창에 나오는 주소가 내블로그의 rss 고유 주소 인 것이다.



2.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주소 확인하는법

티스토리 블로그도 대부분 사이드바에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rss 피드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 rss 피드 버튼을 클릭해 준다.



rss 피드버튼을 클릭해 주면 네이버때와 동일하게 고유의 rss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상단의 인터넷 주소줄에 있는 주소가 티스토리 내 블로그의 고유 rss 주소이다.



3. 이글루스 블로그의 rss 주소 확인하는 방법

이글루스 또한 블로그의 사이드바 영역에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rss 피드버튼이 보일 것이다. 여길 클릭해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rss 주소를 확인하면 된다. 이글루스 rss 피드버튼은 보통 이글루스 로고와 함께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전세계의 모든 블로그에는 rss 피드 고유주소가 있고 블로그에 rss 피드 버튼이 있다. rss 피드 버튼은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주황색의 독특한 고유 스타일이 있으므로 이제 쉽게 인식할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 어떤 블로그에 접속하더라도 rss 피드버튼을 찾아서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의 rss 고유 주소를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