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티스토리 메인에 내 글 노출시키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티스토리 메인에 내 글 노출시키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네이버든 다음이든 포털 사이트의 메인에 내글이 노출되는 것은 블로거 들의 로망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거대 포털들은 정말 정성들여 쓴 양질의 콘텐츠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이나마도 워낙 경쟁이 심해 쉽지 않다 게다가 네이버는 오픈캐스트로 메인을 개방했기 때문에 더욱더 기회가 줄어 들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메인화면은 태그만 잘 붙여주면 얼마든지 노출이 가능하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같은 거대 포털이 아니기 때문에 트래픽은 많지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효과는 볼 수 있는 팁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니 이 방법을 습관화 시켜 놓는것이 좋을 것이다.

자 그럼 티스토리 메인화면을 먼저 살펴 보도록 하자 편의상 티스토리 메인화면의 중앙영역만 캡쳐했다. 티스토리 메인화면의 중앙영역을 보면 상단에는 티스토리에서 집행하는 메인광고가 실리거나 괜찮은 메인콘텐츠를 배치하고 있고 그 아래 영역을 보면 주제별 새글 이라는 탭에 이슈,사진,여행,영화,음식 등의 메뉴탭이 자리잡고 있는게 보일 것이다.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글을 작성한후 위에 보이는 주제별 새글에 보이는 태그 (이슈,사진,여행,음식,영화등)들중 내글의 주제와 맞는 태그를 글쓰기 모드의 태그입력란에 넣어주면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필자는 영화 태그를 태그입력란에 삽입한채 글을 저장해 보았다.
 

영화 라는 태그를 입력하고 티스토리 메인화면으로 가서 확인해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티스토리 메인에 방금작성한 글이 노출 되는 것이 보인다.



물론 모든 블로그가 글을 작성하고 태그입력란에 주제별 새글 태그를 입력한다고 노출이 보장 되진 않는다 하지만 어느정도 성실하게 블로깅을 해 왔다면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니 소흘히 다루지 말고 꼭 실행해 보길 권유한다.

그리고 성실하게 블로그를 운영해 왔고 태그도 꼬박꼬박 입력해 왔는데도 내 글이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이 안될 경우에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노출시켜 달라고 요청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