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알라딘 창작블로그 메타 블로그 가입하고 글보내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미스터북에서 퍼온글
알라딘 창작블로그 메타 블로그 가입하고 글보내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아마추어 문학 작가들을 발굴하고자 창작블로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본 취지는 아마추어 작가들을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문학작품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메타블로그 서비스의 성향을 뛰고 있다고 보면 된다.
 
알라딘 창작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알라딘 (http://www.aladdin.co).kr/)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여기서는 알라딘에 회원가입 하는 절차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알라딘에 로그인을 한후 알라딘 창작 블로그 서비스로 접속해야 하는데 알라딘 창작블로그 서비스는 아직 검색에 제대로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인터넷 주소창에 http://story.aladdin.co.kr/ 을 입력하고 접속하도록 한다.


알라딘 창작블로그 메인화면으로 접속을 하면 상단메뉴 우측끝에 보면 작업실 이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를 클릭해 준다.


작업실을 클릭하면 다시 창작회원 으로 가입을 위한 이용약관 동의 화면이 나올 것이다. 알라딘 회원과는 별도로 창작메타블로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창작회원 으로 가입을 해야한다. 따라서 이용약관에 동의를 체크하고 그 아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창작회원 으로 가입하는 절차가 끝나고 창작블로그 작업실로 들어오게 된다 그러면 먼저 좌측의 메뉴 중에서 연재자 정보 를 클릭해서 나의 정보를 설정해 준다.


연재자 정보를 클릭하면 연재자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할 수 있는 정보 입력창이 나온다. 위에서부터 차례로 닉네임과 연재자 소개말 연재자 이미지를 설정한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 준다


연재자 정보를 수정했으면 이번엔 다시 새연재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새 연재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새연재물 만들기 정보 입력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입력을 해 준다. 먼저 내 연재물의 제목과 분류 카테고리를 지정해 준후 url 도메인은 블로그 고유주소 id로 적어주는게 무난하다. 연재게시물 작성사이트는 여러분들은 대부분 타블로그 사이트 작성이 될 것이므로 본인의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준다.

설명에는 연재물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을 키워드를 생각해서 입력해 준 후 연재일정과 연재물 업데이트 주기는 각자 자유롭게 정한후 연재물의 얼굴이 될 대표이미지를 올려준다. 이렇게 모든 정보가 입력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상단 메뉴에 내 연재물 이름과 연재물 관리 메뉴가 보일것이다. 여기서 연재관리를 클릭해 준다.


연재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새회차추가 라는 제목과 함께 내 블로그의 글을 연재 할 수 있는 정보 입력창이 나온다. 연재회차는 일반회차를 선택해 준 다음 회명발행할 글의 제목을 복사해서 넣어준다 50자 이상 입력이 안되니 주의할것 연재글 url 에는 내블로그발행할 글 주소를 복사해서 넣어준다음 그옆에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본문 첫 300자 에는 본문의 시작부분에 몇줄 정도를 복사해서 붙여넣어준다. 웹반영시간은 필자는 등록즉시 웹반영으로 했는데 취향에 따라 10분후 반영과 날짜와시간을 지정하는 반영을 선택해서 글 발행 시간을 정해 주면 된다. 모든 정보가 정상적으로 입력 되었으면 하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준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내글이 연재가 되고 방금 정보를 입력했던 새회차추가 화면은 다시 초기모드로 리셋팅 되면서 추가 버튼 하단에 방금 내가 연재글로 발행한 글에 대한 정보와 관리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러면 발행한 글에대한 관리 메뉴 중에서 추천위젯 코드퍼가기 버튼이 보일것이다. 이 버튼을 클릭해 준다.그러면 추천위젯(플래시) 코드 퍼가기 팝업창이 나올 것이다. 여기 소스창 우측 하단에 보면 복사하기 버튼이 보일것이다 여길 클릭해서 소스를 복사한다.


추천위젯 소스코드를 복사했으면 이번에는 연재글로 발행했던 내블로그의 글에 수정모드로 접속한 다음 글모드를 html 모드로 바꾼다음 가장 하단에 복사했던 추천위젯 코드 소스를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소스를 붙여넣기 하고 글을 다시 저장하면 창작블로그의 추천위젯이 내블로그의 글 본문 하단에 삽입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천위젯이 정상적으로 붙어있다면 알라딘 창작 블로그에 내글을 연재해서 발행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