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등록해 놓으면 좋을만한 기타 메타블로그 모음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등록해 놓으면 좋을만한 기타 메타블로그 모음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우리는 앞에서 국내의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 뷰 ,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 등에 가입하고 글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이번에는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이외에도 블로그를 등록해 놓으면 좋을 만한 메타블로그 몇군데를 소개 하고자 한다.

1. 알토랑 (http://rtorang.totorosa.com/main/)

알토랑은 토토디스크 에서 운영하는 메타블로그 서비스다. 특정분야의 주제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종합 포털식의 메타블로그를 지향하고 있다. 믹시와 같이 인증코드 방식으로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2. 블로그나와 (http://www.blognawa.com/)

블로그나와는 간단하게 rss 주소만 등록해주고 이메일로 인증만 해 주면 등록이 완료된다.



3. 블로그 플러스 (http://blogplus.net/)

블로그 플러스도 포털식 메타블로그를 지향하고 있고 rss랑 이메일만 적어 넣어주면 가입이 된다.



4. 브레인 N (http://www.brainn.co.kr/news.jsp)

브레인 N도 포털식의 메타블로그를 지향하고 있다. 회원가입후 블로그주소를 입력하고 약간의 설명만 덧붙여 주면 바로 등록이 된다.




5. 콜콜넷 (http://www.colcol.net/)

콜콜넷 또한 일반적인 메타블로그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고 회원 가입후 믹시 처럼 블로그 인증코드를 블로그 포스팅에 삽입해서 블로그인증 절차를 한번 거쳐야 가입이 완료 됩니다.



6. 넘즈넷 (http://www.numz.net/)

넘즈넷은 메타블로그 소루션을 개발하는 회사 이면서 현재 넘즈넷 이라는 메타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넘즈넷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한후 로그인을 해서 rss등록 버튼을 눌러서 등록해 주면 된다.넘즈넷도 믹시 처럼 블로그에 인증키를 삽입해서 글을 적은후 블로그 인증을 받아야 한다.



7. 유니톡 unitalk (http://unitalk.hellojob.com/)

유니톡도 포털형 블로그를 지향하고 있고 넘즈툴을 사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 인증코드를 내 블로그에 포스팅해서 블로그 인증 절차를 한번 거쳐야 한다.


8. 온타운 (http://www.ontown.net/)

온타운은 기본적으로 오픈아이디를 지원하고 있고 별도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온타운에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myid.net 의 오픈아이디에 가입하고 만든 오픈아이디로 온타운에 로그인을 한 후 블로그를 등록하면 된다.


9. 프리로그 (http://www.freelog.net/)

프리로그도 회원가입을 먼저한후 좌측 메뉴에서 rss 등록메뉴를 클릭한후 내 블로그를 등록해 주면 된다.



10. 스마트 쇼핑저널 버즈 (http://www.ebuzz.co.kr/)

스마트 쇼핑저널 버즈는 주로 IT 관련 내용이나 카메라 노트북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 과련 주제들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관련글들을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메타블로그 서비스이다. 상단에 블로그 메뉴에 블로그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된다.



이 밖에도 메타블로그 시장은 갈수록 새로운 메타블로그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등록할 만한 메타블로그가 새롭게 런칭 되는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티끌 모아 태산이 되듯 아무리 작은 메타블로그 서비스라도 소흘히 하지말고 가입하는 정성을 기울여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