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믹시 메타블로그에 가입하고 글 보내는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믹시 메타블로그에 가입하고 글 보내는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믹시(http://mixsh.com/)는 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 보다는 뒤늦게 출발했지만 이제는 오히려 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를 추월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메타블로그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에 하나이다. 믹시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반드시 가입해야 할 메타블로그 중의 하나이다.

포털사이트에서 믹시를 검색하면 일본의 믹시 사이트 바로 아래 메타블로그 믹시 사이트의 바로가기가 나온다.믹시의 메인화면으로 접속하면 우측 최상단에 로그인 회원가입 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 회원가입을 클릭해 준다.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별도로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뜬다. 이 팝업창에 아이디와 닉네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절차가 아주 간단하게 모두 종료 되는 것이다.



믹시에 회원가입을 했다면 이젠 내 블로그를 믹시에 등록하는 벙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믹시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한후 바로옆에 블로그관리 메뉴를 클릭해 준다.


블로그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중앙에 내블로그등록 이라는 메뉴가 나오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창이 나온다 여기에 믹시에 등록할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나면 블로그 인증 단계로 넘어가고 믹시에서 지금 등록하려는 블로그가 내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인증코드가 나온다. 그러면 인증코드를 전부 드래그해서 복사한다.


인증코드를 복사했으면 내가 등록할 블로그로 가서 글쓰기 모드로 들어간다. 글쓰기 모드에서 제목과 본문 첫줄에 방금 믹시에서 복사한 인증코드를 삽입한다.


글쓰기 모드에서 믹시인증코드를 제목과 내용에 삽입했다면 글을 저장하되 네이버 블로그 일 경우에는 하단에 글에 대한 설정이 전체공개수집허용이 되어 있어야 한다. 

 

 믹시인증코드를 삽입한 글의 저장이 끝났으면 그림과 같이 포스팅이 되어 있을 것이다.

 


여기 까지 진행이 되었다면 이제 다시 믹시로 돌아가서 블로그 인증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블로그 인증 확인 버튼을 누르면 조그마한 팝업창이 뜨면서 블로그등록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메세지가 나온다 그러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믹시 인기글추적버튼 소스를 제공하는 화면으로 넘어간다. 믹시 인기글 추적 버튼을 내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믹시 인기글 추적버튼을 달아놓으면 믹시의 검색봇이 내글을 찾기 훨씬 수월해 진다. 다시말해 믹시의 검색봇에게 내가 여기있다는걸 알려주는 신호등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우리는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해 봤으니 믹시 인기글 추적 버튼도 네이버용으로 퍼가서 삽입을 해 보도록 하자믹시 인기글 추적버튼 소스코드들 중 네이버 용은 친절하게 안내를 해놨다 네이버용으로 소스를 전부 드래그해서 복사한다.


소스복사가 끝났으면 네이버의 내 블로그의 관리자모드 에서 레이아웃 선택 으로 이동하도록 한다. 레이아웃 선택화면에서 위젯직접등록 BETA 툴을 하나 활성화 시켜서 그안에 복사해온 소스를 붙여넣기 해준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준다.


다음버튼을 클릭해 주면 위젯 미리보기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믹시 인기글 추적버튼이 보여지는지 확인한 다음 등록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등록버튼을 눌러 줬으면 레이아웃 화면 아래에 바로적용 버튼을 눌러준다음 내 블로그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서
 정상적으로 믹시 인기글 추적 버튼이 달려 있는지 확인한다. 아래와 같이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믹시글 인기 추적버튼이 정상적으로 달려 있으면 믹시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 되는 것이다. 앞으로는 내 블로그에 글이 올라가는 순간 믹시에도 내글이 자동 발행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