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블로그코리아 메타블로그에 가입하고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블로그코리아 메타블로그에 가입하고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블로그코리아(http://www.blogkorea.net/)는 올블로그와 더불어 초기부터 시작된 메타블로그 1세대 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코리아는 다양한 구성으로 포털식 메타블로그성향을 많이 뛰고 있는 서비스다. 올블로그 못지 않게 큰 메타블로그 서비스 중에 하나이므로 반드시 내 블로그를 등록해야 할 메타블로그 서비스 라고 생각하면 된다.

먼저 블로그코리아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간단하게 알아보자 검색창에 블로그코리아 라고 검색하면 바로가기 주소가 대부분 나오므로 쉽게 찾아서 접속할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코리아 메인으로 접속하면 화면 우측 가장 상단에 회원가입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길 클릭해 준다.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회원가입 정보입력 팝업창이 뜬다 여기에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닉네임을 차례대로 입력한후 그 아래 블로그등록 란에 내블로그 주소를 입력한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준다.


블로그주소를 입력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블로그코리아가 자동적으로 내 블로그를 검색해서 내 블로그의 정보를 보여준다. 내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한후 다시한번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이번에는 고객님의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뜰것이다. 이 메세지를 확인한후 그 아래에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를 해준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블로그코리아에 회원가입 절차가 모두 완료된다.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신걸 환영한다는 메세지가 뜰것이다.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절차가 완료 되는 것이다.


자 위의 방법은 블로그코리아에 회원가입도 하면서 동시에 내 블로그 하나를 등록하는 방법 이었다 그러면 이제는 블로그코리아에 로그인을 해서 추가로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블로그코리아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메뉴가 있었던 우측 최상단에 보면 마이페이지 라는 메뉴가 있다 여길 클릭해 준다.


마이페이지를 클릭해 주면 블로그관리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게 된다 상단에는 방금 회원가입하면서 등록했던 내 블로그의 정보가 보일것이고 그 하단에 새롭게 추가로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도록 블로그등록설정 이라는 메뉴가 준비되어져 있다. 여기에 보면 추가로 등록할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주소입력창이 보일 것이다. 이곳에 새롭게 등록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후 오른쪽 옆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내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정보가 제대로 맞는지 확인한후 다시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가 등록이 되었다는 팝업창이 뜰것이다. 그러면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다시 클릭해 준다.


팝업창의 확인 버튼까지 클릭했으면 이제 바로 위쪽의 글목록 관리 메뉴에 보면 방금 등록한 블로그가 새로 등록이 되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졌다면 이번에는 등록된 블로그의 글들을 수집할 차례다 내가등록한 블로그 주소 메뉴에 내블로그명 오른쪽에 보면 글 수집 이라는 메뉴가 있고 update 라고 되어 있을 것이다. 내 블로그의 글들을 블로그코리아로 불러오기 위해 update 를 클릭해 준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글을 수집하였다는 메세지의 팝업창이 뜰것이다. 다시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블로그코리아에 새로등록한 내 블로그의 글 수집까지 완료 되었다면 이번에는 글 수집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내가 등록한 블로그명을 클릭해 본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내 블로그의 글들이 제대로 수집되어진 결과 화면을 볼 수 있다. 최종적으로 등록한 블로그의 글 수집과정 까지가 블로그코리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마지막 과정 이라고 보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