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블로그 포스트 하단에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 삽입하는방법-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반응형
블로그 포스트 하단에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 삽입하는방법- 블로그마케팅 매뉴얼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의 효용성은 이미 앞에서 언급한바 있다. 앞에서는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을 사이드 바에 삽입했지만 포스트 하단에도 삽입할 수가 있다. 궂이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을 포스트 하단에 삽입하는 이유는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에서 글을 읽고 추가적으로 나의 다른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인기뉴스는 한번 검증이 된 글들이기 때문에 방문자들이 내 포스트를 읽고 인기뉴스 위젯에 있는인기글을 추가로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으로 알아보자 네이버와 이글루스 같이 iframe 을 지원하지 않는 블로그 에는 삽입이 불가능하다.  

티스토리로 가서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을 삽입할 블로그 포스트를 열어 상단의 수정 이나 수정(창으로) 를 클릭해 준다 수정 버튼을 누르면 글의 관리자 모드에서 수정모드로 접속을 하고 수정(창으로) 버튼을 누르면 별도의 창으로 글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둘중 편한걸로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수정 버튼을 클릭해 보겠다.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글을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글을 수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까지 진행한후 다음 뷰로 이동해서 다음 뷰의 내 글관리 모드로 이동한다. 내 글 관리 모드에서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 소스를 퍼갈 수 있는 my글 퍼가기 모드로 접속한다 이미 앞에서 다음뷰 인기뉴스 위젯 다는법 이라는 글을 통해 my글 퍼가기 모드로 접속하는 방법은 쉽게 알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하겠다.

my글 퍼가기 모드로 접속한후 중앙에 인기뉴스 옵션을 체크해 주고 하단에 소스를 전부 복사한다.


다음뷰 인기뉴스 위젯 소스를 복사했으면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서 글쓰는 본문영역 위에 글쓰기 도구 메뉴들이 있는 곳 오른쪽 맨끝에 보면 html 옵션 체크 박스가 있다. 이 html 옵션을 체크해 주면 html 모드로 본문영역이 바뀐다. 그러면 본문 가장 하단에 미리 복사해 놓은 다음 뷰 인기뉴스 위젯 소스를 삽입해 주고 다시 글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최종적으로 글 저장하기 버튼을 눌렀다면 블로그 메인으로 가서 방금 저장한 글에 다음 뷰 인기뉴스가 포스트하단에 제대로 삽입 되었는지 확인 해 주면 된다. 다음 뷰의 인기뉴스 위젯은 소스를 삽입하는 위치에 따라 자동적으로 사이즈가 조정되니 사이즈 조정은 별도로 해 줄 필요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