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프랜차이즈 ERP구축/-블로그마케팅

다음 뷰에 글 발행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반응형
다음 뷰에 글 발행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다음 뷰에 내블로그를 연결시키는데 성공했다면 이제 다음뷰에 글을 발행해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앞에서도 봤듯이 글쓰기 모드에서 바로 옵션체크 만으로 다음 뷰에 글을 발행 할 수 있다. 간략하게 살펴보자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글을 다 적고 나면 아래의 공개설정 탭을 클릭한후 발행 옵션을 체크해 준 다음 그 옆에 Daum View 분류선택 을 클릭해 주면 다음뷰 의 분류를 선택해 줄 수 있는 옵션 목록이 위로 펼쳐진다. 여기에서 자신이 발행할 글에 해당하는 분류를 선택해 준다음 하단에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뷰로 글이 발행된다. 

글이 제대로 발행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본인의 블로그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서 방금 발행했던 글을 확인해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음 뷰 추천 버튼이 글 하단에 부착되어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글을 발행 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외부블로그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나서 자신의 다음 뷰로 와서 수동으로 발행을 해 줘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자신의 블로그에 적은 글들이 자동적으로 자신의 다음 뷰 계정에 올라오므로 다음뷰 에 로그인을 해서 발행을 별도로 해주면 되는 방식이다.

먼저 다음에 로그인을 해서 다음뷰 메인 페이지로 접속한다. 다음 뷰 메인페이지 상단메뉴에 보면 MY view 라는 메뉴가 보일것이다 우리가 앞에서 가입할때는 가입버튼을 눌렀지만 이제는 이미 가입한 상태에서 내 글을 관리 해야 되므로 MY view 버튼을 클릭한다. MY view 버튼을 클릭하면 그아래 나의 프로필이 보이고 새글보내기 라는 버튼이 보일 것이다. 새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새글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내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목록들이 보일 것이다. 글목록 앞에 네모난 체크 박스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글들은 이미 다음 뷰에 발행을 한 글들이고 체크 박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글들은 다음뷰 에 아직 발행하지 않은 글들이다.

여기에서 발행하고 싶은 글 앞에 체크박스를 체크 해주고 하단에 채널선택 하기에서 내가 발행할 이글의 분류를 선택해 준 다음 그 아래 view로 글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외부 블로그에서 다음 뷰로 글을 발행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 된다.


view로 글보내기 버튼을 클릭했으면 이번에는 메뉴 탭에서 최신글 탭을 클릭해준다. 그림과 같이 최신글 목록에 방금 발행한 내글이 새롭게 올라온 것이 보일 것이다. 최신글 목록에 정확하게 방금 발행했던 내글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발행이 잘 된 것이다.



다음 뷰에 글을 발행하는 과정은 위의 과정으로 모두 끝났지만 외부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와는 달리 블로그 글 하단에 자동으로 다음 뷰 추천 버튼이 생성되어 지지 않는다. 따라서 추천 버튼 또한 수동으로 소스를 복사해서 삽입해 줘야 한다. 다음뷰 추천 버튼 소스를 생성시키고 싶으면 방금 발행했던 내글 제목을 한번 클릭해 준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포스트로 이동이 된다 그러면 해당 포스트 가장 상단에 다음뷰 추천메뉴바가 보일 것이다 여기에서 가장 우측에 퍼가기 라는 버튼을 클릭해 준다.


퍼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추천박스를 퍼갈 수 있는 소스창이 펼쳐진다. 그러면 박스형을 체크하고 그 아래 소스를 모두 복사한다.




추천버튼 퍼가기 소스를 클릭했으면 이번에는 다음 뷰에 발행했던 내 글의 원문이 있는 네이버 블로그로 이동한다. 방금 발행했던 글을 내 블로그에서 찾은후 글의 맨 아래 우측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글의 수정모드로 들어간다.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글의 수정 모드로 들어가게 된다 여기서 제목 바로 아래 오른쪽에 보면 html 이라는 체크 박스가 보일 것이다. 이 html 을 체크해 주면 글의 본문이 html 모드로 바뀐다. html 모드에서 글 본문 영역에 가장 아랫 부분에 한 두칸 정도를 뛰운후 미리 복사해 놓았던 다음뷰 추천 버튼 소스를 삽입해 주고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외부 블로그 에서 다음 뷰에 글을 발행하고 추천 버튼을 삽입하는 모든과정이 완료 되는 것이다.



소습 삽입과정이 끝났으면 다시 블로그 메인으로 와서 해당글을 찾아서 다음 뷰 추천버튼이 제대로 달려 있는지 확인만 하면 모든 과정은 완료된 것이다.
 

반응형